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육아 정보 TIP

서초 소아심리상담센터, 외출 장소에 따른 아기 준비물 챙기기

안녕하세요? 서초 소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예쁜 내 아기를 데리고 외출을 하거나 여행을 하는 것 만큼 기쁘고 설레는 것은 없겠죠. 그 반면 걱정또한 드는것도 사실일 것입니다.

뭘 챙겨가야 하지?, 야외에선 아기의 행동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나?

오늘은 이런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외출 장소에 따른 아기 준비물 챙기기'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다뤄볼까 합니다. 그럼 장소별로 어떤 준비물을 챙겨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기와 시내 쇼핑을 할 시

젖먹이 아기라면 분유와 젖병은 필수로 챙기세요. 쇼핑할 때 배고파할 수도 있거든요. 기타 간식 같은 것은 주변에서 직접 구입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백화점이나 쇼핑센터는 냉 난방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아기가 감기에 걸릴수도 있어요. 따라서 아기에게 입힐 외투 정도를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초 소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2. 아기와 야외 산책을 할 시

아기가 걸음마를 떼면 유원지나 공원 등 야외 산책을 하시게 되실 텐데요. 이 때는 유모차와 장난감을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모차를 준비할 경우 아이를 잠깐 낮잠을 재울 수도 있는 등 여러가지 편리한 점이 많고, 이동할 때도 수월하기 때문이지요. 그 밖에 기타 여벌의 옷과 물 휴지, 등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3. 해변 및 바다로 갈 시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죠. 여름이 되면 휴가로 바다 많이 가실텐데, 아기와 함께 가실 경우엔 특히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여린 아기의 피부가 강한 직사광선에 노출된 경우 크게 상할 수 있거든요. 자외선 크림을 꼭 챙기셔서 아기의 피부에 발라주시고, 옷도 얇은 긴 소매를 입힘으로서 아기의 피부를 보호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파라솔을 펴서 그늘을 만든 뒤 작은 풀을 만든 뒤 거기서 놀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아기가 바닷물에 들어갔다 나왔을 경우 소금기를 깨끗하게 씻겨주시길 바랍니다.

서초 소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4. 산과 계곡으로 갈 시

나무로 인해 그늘이 많음으로 편한 차림의 옷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모자를 씌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의 아기를 위한 필수품 및 음식은 출발하기 전에 미리 구입하시면 됩니다. 특히 고려하셔야 될 건 아기는 환경이 바뀌면 흥분한 나머지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집과 같은 유사한 잠자리를 마련해 주고, 텐트에서 아기를 재우는 일은 왠만하면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와의 첫 외출, 꼭 첫 외출이 아니더라도 소중한 내 아기와 함께하는 나들이, 여행인 만큼 준비물 잘 챙기셔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한 주도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되시기를 바라며. 이상 서초 소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