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육아 정보 TIP

송파 심리상담센터, 바쁜 아빠를 위한 시간관리법

안녕하세요? 송파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아이와 함께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 함께하지 못하는 아빠들을 위해 바쁜 아빠들을 위한 시간관리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순위를 정할 것

우선 순위를 목록에 체크한 뒤 일을 할 경우 훨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신이 맑을 때인 오전에 이메일 확인 및 웹서핑을 하고 몸이 나른해질 오후에 중요 업무를 처리하려고 하니 결국엔 일의 효율도 떨어지고 늦게 퇴근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모임이 있는데 내가 굳이 가지 않아도 되는 자리라면 억지로 나가실 필요또한 없답니다.

송파 심리상담센터, 바쁜 아빠를 위한 시간관리법

2. 전날 밤 다음 할 일을 준비할 것

전날 밤 다음 할 일을 미리 준비해 놓는다면 다음날 훨씬 수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운이 좋으면 오전에 중요 업무가 끝날 수 도 있지요. 이렇듯 미리 준비해 놓는 습관은 효율적인 일 처리에 도움은 됨은 물론 삶의 질 형성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3. 소모적인 습관을 없앨 것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지 않은 일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문을 1시간이나 읽는 분들도 계시죠. 헤드라인만 쭉쭉 읽어나가도 내용을 전부다 읽는 것과 별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 중요하진 않은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비되고 있는 부분을 찾으셔서 하나씩 줄여 나가 보신다면 훨씬 시간적 여유가 생김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송파 심리상담센터, 바쁜 아빠를 위한 시간관리법

4. TV를 끄자!

TV는 가족과의 대화 시간을 줄이는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TV를 키는 순간 가족들의 시선이 TV로 가기 때문이죠. 잠깐 TV를 끈 뒤 가족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면 훨씬 더 아이와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질 것입니다.

5.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자

메일확인이나, 조금의 시간만 들여도 해결될 수 있는 간단한 일이라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2분도 쌓이다 보면 엄청난 시간이니까요.

6. 야근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아이와 전화나 영상통화를 하자

업무를 재때 끝내더라도 회사 사정으로 야근이 불가피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아이와 잠깐의 전화나 영상통화를 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비록 몸은 집에 없지만 아빠의 존재감은 충분히 아이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바쁜 아빠를 위한 시간관리법, 처음엔 어렵다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하나씩 실행해 나가 보신다면 아이와의 관계도 좋아지고 어느 순간 내 자신이 좋은 아빠가 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 거예요. 지금도 충분히 좋은 아빠시지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상 송파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