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성인 심리 이야기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TOP10

안녕하세요?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던 중 버스 내부를 쭉 둘러보았습니다. 그런데 버스안의 모든 분들이 지치고 피곤하고, 힘들어하시는 모습들이었어요.ㅜㅜ 그러한 장면을 보고 지금 우리가 추구하는 행복이란 무엇일까? 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10가지를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가 준비해 보았습니다.^^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TOP10

 

아래 순위는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사 선생님들 중 우울증 상담 경험이 많으신 선생님들의 의견을 조합하여 마이스토리가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겨본 것입니다.

 

 

10위: 잘 웃기

 

웃음은 의욕과 활력을 조장하고 주변을 행복하게 합니다. 따라서 잘 웃는 사람들 중 행복한 사람들이 많은 이유도 이와 같지요. 어렵고 힘이 들더라도, 기분좋게 웃어보세요. 억지로 웃는 것일지라도 웃어본다면 조금씩 기쁨과 행복이 찾아오고 있음을 느끼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TOP10

9위: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기

 

나에게 없는 것들을 바라보고 부러워할 경우 우울감이 상승하지만 작을 것일지라도 나에게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를 느끼는 사람들은 행복감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어떻게 생각하고 여기느냐에 따라 하루하루가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8위: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기

 

고마워, 넌 최고야!, 사랑해 이 밖에도 수 많은 긍정적인 단어가 존재하죠. 이러한 긍정적 단어를 사용하여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할 경우 우리의 삶의 질이 훨씬 더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부정적인 상황이 발생한다 해도 이러한 긍정적인 말로 풀어 나간다면 훨씬 더 일이 빨리 처리될 뿐만 아닌 기분또한 좋아진다고 하네요. 오늘 하루도 긍정적인 말들로 행복을 만들어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TOP10

7위: 지금 느끼는 부정을 긍정으로 승화시켜보기

 

지금 겪고있는 부정적인 일, 힘든 일들을 긍정으로 승화시키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은 매우 행복한 사람일 것입니다. 현실에 대한 부정적인 경험과 감정은 사람으로 하여금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여 무기력하게 만드는데요, 이러한 부정을 긍정으로 승화시킴으로서 앞으로의 밝은 미래를 보고 나아갈 수 있다면 행복은 항상 그 사람 옆에 머물게 됩니다.

 

 

6위: 내가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기

 

사람이 가장 행복을 느낄 때는 내가 이 세상에 있어야 하는 존재감을 느끼는 순간이라고 해요. 이미 여러분들께서는 이 존재감을 가지고 계십니다. 여러분들께서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그 이유이고 지금 하고 계신 일들을 보시면 결과적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일들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소중한 분들이시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TOP10

5위.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기

 

사람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행복을 크게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내가 살아있어야 하는 이유와 존재감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지요. 내가 추구하는 꿈을 위해 열정을 다할 때, 추구하며 나아갈때 거기에서 오는 짜릿한 행복감은 상상 이상이라고 해요.

 

 

4위.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기

 

고대로부터 인간은 끊임없는 모험과 도전을 통해 지금의 현대사회까지 이룩해 왔습니다. 새로운 것에 대해 끊임 없이 도전하고 시도할때 두려움과 더불어 극복을 통해 얻게 될 성취감과 기대감이 절묘하게 조화되어 상상을 초월하는 행복감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행복을 느낄 수있는 방법 TOP10

3위.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을 때

 

누군가로부터 사랑을 받을 때 크나큰 행복과 안정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기쁜 일이 아닐 수 없거든요. 이렇듯 '사랑' 이란 단어는 위대한 것 같아요.

 

 

2위. 내가 행복해서 사랑을 줄 때 (거래성 사랑은 제외)

 

사랑을 줄 수 있는 즉 사랑할 수 있는 존재가 생겼다는 것은 사랑을 받을 때 보다 훨씬 더 행복을 경험한다고 해요. 사랑을 받는 것은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타인으로부터 받게 되는 것이지만 사랑을 주는 것은 내가 좋아서 내가 행복해서 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지켜줘야 할 누군가가 생겼을 때, 사랑할 수 있는 존재가 생겼을 때 얻게되는 행복감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 TOP10

1위. 나 자신을 사랑하기

 

가장 많이 듣는 말이죠. '자기 자신을 사랑해라!'ㅎ "아니 지금 형편과 상황이 모두 안좋은데 어떻게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죠?"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말은 사실이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내가 나를 격려하고 아낌으로서 얻게 되는 자존감의 힘이 너무도 크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기 자신을 격려하고 아끼며 나아가는 사람은 항상 여유가 있고, 웃음이 있으며 위의 10위부터 2위까지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을 느끼고 싶은 분이시라면 가장 기본으로 되어야 할 중요 요소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이 모든 것을 다 가지고 계신 분들이십니다. 힘이 드시거나 우울하실 때, 나 자신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으셨을 때 꼭 기억해 주세요. 나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지금은 단지 안 좋은 일로 힘이 드는 것일 뿐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 언제든지 행복해 질 수 있고, 그러한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울산 성인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는 여러분들이 행복해지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