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성인 심리 이야기

양산 심리상담센터, 해보면 별것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경남지역 행복바이러스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저희가 정말 감사할 일이 있습니다. 몇주 전 저희 양산센터에서 앞날에 대한 두려움과 우울증으로 인해 상담을 받고 가신 한 내담자 분이 계신데요, 상담을 받으신 뒤로 자신감을 되찾은 것 같다며 감사하다고 전화를 주신 것이었어요. 그 전화를 받고 저희가 정말로 감사하고 기쁜 이유는 단순히 그 내담자분께서 전화를 주셨다는것 보단 저희를 믿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도전적으로 살아가시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셨다는 것이었어요. 회사에서도 그 동안 평생을 해 본적 없는 동아리에 처음으로 가입하시어 원활한 인간관계를 맺는것에 대한 아름다운 도전을 시작하셨다고 하니 그 분의 도전과 앞으로 다가올 행복에 진심으로 박수를 쳐 드리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미리부터 드는 앞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러한 두려움으로 인해 무언가를 시도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아니 시도하려고 하면 항상 아래와 같은 생각들이 우리를 괴롭히며 우리의 도전을 만류합니다. 대표적으론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까지 A처럼 살아온 너가 B처럼 할 수 있을까? 불가능해!'

'하지 못하는 걸 안하면 중간이라도 가지!'

'지금까지 너가 살아온 길을 되돌아봐! 넌 절대 그것을 할 수 없을 거야'

'했는데 실패할 경우 엄청난 손해야! 차라리 가만 있는게 가장 좋아!'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 우리는 후회를 정당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이유로 자위한다.

 

무엇을 도전하기 전 이러한 생각이 발목을 잡기 마련이고, 이러한 생각들은 도전했을때의 성취감과 기대감보단 두려움을 조장합니다. 도전했을 때 얻게 되는 기쁨보단 실패와 좌절 그리고 감당할 수 없는 자신의 부정적이고 창피한 모습을 생각하게 함으로서 절대로 도전할 수 없게 하지요. 결국 도전을 하지 못한 우리는 후회를 하면서 아래와 같은 생각으로 자기 자신을 위로합니다.

 

'안하길 잘 했어.'

'했다면 더 복잡하고 혼란한 상황이 벌어져 힘들었을 거야.'

 

그리고 마지막으론 아래와 같은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그때는 때가 아니였어! 더 열심히 준비한 다음에 더 큰 기회를 잡자! 이번에 기회를 잡지 않은 것은 잘 한 거야!'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 눈 딱 감고 그냥 해 보자, 별게 아니라는게 느껴질 것이다.

 

그러나 그거 아시나요?

이렇듯 미리부터 드는 앞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말이지요.

 

그것은 눈 딱 감고 그냥 해 보는 것입니다,

복잡한 생각같은 거 하지 않고 그냥 해 보는 거예요.

 

우리가 두려워했던 모든 일들, 하면 걱정거리가 더 늘어날 것만 같아 고민하고 또 고민했던 여러가지 일들을 그냥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시작하기 전에만 그러한 두려움이 드는 것이지 막상 시작 하신다면 내가 왜 시작 전부터 그렇게 두려워했는지 의아해 질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내가 시작한 일이가 시작하기 전에 생각했던 것만큼 어렵고 두렵기만 한 일이 아니기 때문이고,

둘째, 그러한 것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걱정과 힘듦보단 보람과 기쁨을 느끼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선택의 기로에서 망설이고 계신가요?

여러가지 생각과 두려움으로 인해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해 보면 별 것 아닙니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쉽습니다. 일단 해 보세요. 도전 하세요.

그러한 용기있는 도전이 여러분들의 삶을 행복하게 해 줄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하시고, 여러분들의 진정한 행복을 응원하는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