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있는 남자를 망치는 2%의 부족함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사람들에게 매력있는 남자로 보여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계신 여러분들, 이러한 노력을 하신다는 것 자체가 정말로 멋있고 매력있는 분이십니다. 그런데 열심히 노력해도 나의 매력이 상대방에게 크게 어필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여러분들께서 매력이 없으셔서가 아닌 그 매력을 어필하시는 과정에서 뭔가 부족한 2%가 있다는 뜻이랍니다. 매우 작은 그 2%의 부족함이 상대방의 입장에서 볼 땐 매력없음으로 확대 해석되어 비춰지는 것인데요. 그럼 그 부족한 2%는 무엇일까요.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기 자랑

상대방에게 자랑하고 싶을 것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여러분들께서 매력있다는 증거랍니다. 또한 사람이라면 자신의 장점을 타인에게 빨리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다 있는데요. 그러나 그것을 자기 입으로 이야기하며 자랑하게 될 경우엔 상대방은 허세가 담긴 자기자랑으로 인식하게 되어 당신에 대한 매력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티 내기

상대방을 기쁘게 해 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은 궂이 말하지 않아도 상대방은 자연스럽게 마음으로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느낌이야말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고마운 마음과 더불어 나의 매력과 가치를 올리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죠. 그러나 노력한 것을 티 내고, 상대방이 거절했을 시(사정이 있어서 거절할 수도 있음에도) 급격히 실망하거나 속상해하는 모습을 보일 경우 상대방은 부담감을 느끼게 되며 당신을 자상한 매력남이 아닌 부담스러운 남자로 인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장점만을 어필하기

장점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매력있는 남자라는 증거입니다. 그러나 1년 365일 계속 자신의 장점만을 어필하려 하고 단점을 나누지 못한다면 상대방은 당신과 친해지는데 상당한 부담감을 느끼게 될 수 있고 정직한 교과서로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티끌 하나 없는 깨끗한 물엔 물고기가 살지 않듯이 나의 장 단점 모두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마음이야말로 상대방에게 있어 매력있게 비춰지는 또 하나의 매력입니다.

4. 심한 배려와 예의

상대방을 배려하고 예의를 갖추는 것 만큼 매력있는 남자의 요소로 중요한 게 어디 있을까요? 그러나 너무 심하고 과장된 배려와 예의는 오히려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하고 멀어지게 만듭니다. 처음에는 최대한 예의를 갖춰 상대방을 대해야겠지만 만날때 마다 격식을 차리고 예의를 갖춘다면 누구나 부담을 갖게 되고 당신을 매력있는 남자가 아닌 어려운 남자로 느끼게 됩니다. 

5. 중독

건전한 취미나 활동을 함으로서 삶의 활력을 얻는 남자들에게 많은 사람들이 매력을 느낍니다. 그러나 건전한 취미도 너무 심취한 나머지 중독이 되어 버린다면 사람들은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절제할 줄 모르는 사람으로 인식하게 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매력이 반감될 수 있습니다.

 

6. 현실감각 결여

남자로서 미래에 대한 계획과 포부를 가지고 있는 것은 너무도 멋진 모습입니다. 그러나 너무 미래만을 바라본 나머지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모습을 반복해 보여 준다면 그 누구도 당신을 매력적인 남자로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현재의 내 모습이 바로 미래의 나의 자화상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충분히 멋지고 매력적인 남자이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기 어려워던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부족한 2%입니다. 이 2%가 없다면 "매력있는 남자" 라고 검색해서 인터넷에 나온 대로만 외운다면 다 호감을 얻게되지 않을까요? 아무리 좋은 장점도 과하면 독이 되듯이,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사람들을 만나시면서 시간을 두고 간접적으로 천천히 나의 매력을 어필해 나아가신다면 충분히 매력있는 남자로 사람들이 생각하게 되고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상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8-32 ES타워 10층 | 마이스토리 강남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