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농구 잘하는법

친구 사귀기엔 최고! 농구 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이제 곧 개학이 얼마 남지 않았고 새학기가 시작될텐데요, 남학생 여러분들 혹시 새학기때 새로운 친구를 사귐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이 뭔지 아시나요? 그것은 바로 함께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농구나 축구와 같은 운동을 함께 함으로써 같이 땀흘리고 협동하여 몸으로 부딪치며 친해지는 것이죠. 친해지는 데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운동을 같이 하는 것이야말로 빨리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특히나 농구는 축구와 달리 인원이 적어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농구골대만 있다면 큰 공간이 없어도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축구보다 더 인기가 있고 많은 남학생 분들이 하시는 그런 스포츠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키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농구를 꾸준히 하실 경우 키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지요. 이렇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스포츠인 농구, 잘 하면 정말로 좋겠죠? 오늘은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기본적인 농구 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평소 규칙적인 생활,식 습관으로 기초체력을 기르자

학생 분이실 경우 전문적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또한 앉아있는 시간도 많기 때문에 조금만 마음을 놓아도 비만에 걸리거나 체력이 떨어질 수 있지요. 그러나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게을러지지 말고 빠릿빠릿 움직이며 규칙적인 생활,식 습관을 꾸준히 들인다면 기초체력을 유지는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조금의 운동만 더해준다면 기초체력이 늘어나 어떤 운동을 하든 문제가 없게 되지요.

2. 농구공을 구입하여 항상 소지하고 다니며 연습하자

농구 잘하는법 둘째, 농구공을 구입하여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것입니다. 즉 농구공과 친해져야 농구를 잘 할 수 있어요. 항상 갖고 다니면서 드리블 연습도 하고, 슛 연습도 하면서 실력을 늘려보세요. 유튜브 같은 곳에 가면 농구의 기본기를 알려주는 동영상 등이 많이 올라와 있으므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특히 드리블이나 슛과 같은 기본기를 익히실 땐 대충이 아닌 제대로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3. 동영상을 참고할 땐 NBA 프로선수들의 강좌를 보자

농구를 어느정도 하는 일반인이 알려주는 것과, NBA 프로선수가 알려주는 것, 어느게 더 신뢰가 있을까요? 안 봐도 비디오입니다. 후자죠. 아무리 3점슛을 잘 넣는 고등학생이라 해도 레이알렌을 따라갈 수 없고, 아무리 덩치 큰 아저씨라도 샤킬오닐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또한 기본기는 처음부터 제대로 익히지 않으면  안하는이만 못하죠. 기본기를 익히실때 동영상을 많이 보시게 될 텐데 이왕이면 신뢰있는 프로 선수들의 영상을 참고하시는 것이 실력을 늘리는데 훠어어어얼씬 좋습니다.ㅎ

4. 친구들과의 시합에 많이 참여하세요

농구 잘하는법 넷째, 실력이 부족하다 생각되어도 시합에 많이 참여해 보는 것입니다. 큰 시합이 아니잖아요? 친구들끼리 재미삼아 하는 시합인데 부끄러울게 뭐가 있나요? 경험이 제일이듯이 내 실력이 부족할지라도 자꾸 경기에 참여하여 뛰다 보면 자연스럽게 경험이 쌓이게 되고 실력도 늘게 됩니다. 농구를 잘하고 싶으시다면 "난 실력이 없으니 구경만 해야지!" 라는 생각은 버리셔야 합니다.

5. 친한 친구들과 체계적인 농구팀을 만들어 보세요

단순히 친구들과의 시합에 참여만 하기 보단 나와 뜻이 맞는 친구들과 농구팀을 만들어 보세요. 그래서 다른 반과 시합도 하고 활동도 하고 그러는 겁니다. 이러한 팀 활동은 단순히 팀을 만들었다는 것을 넘어 내가 속한 공동체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고 그 공동체 안에서의 나의 역할을 통해 나의 중요함을 깨닫게 되는 소중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농구 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단순히 친구를 사귀는 것만을 넘어 농구를 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으로서 나에게 여러가지로 유익한 점이 많을 것입니다. 농구를 잘 하고 싶으신 학생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개학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모두 준비 잘 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새학기 보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