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긴 설 연휴가 끝나고 이제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는데요, 새로운 한 주는 왔지만 연휴가 길다 보니 몸도 마음도 일상에 적응하는게 힘든 게 맞는 것 같아요.

 

그래도 새로운 한 주, 새로운 달이 시작된 만큼 힘찬 마음으로 달려나가야겠죠? 오늘은 여러분들의 힘찬 하루를 응원하며 효과적인 월요병 극복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침식사는 꼭 하세요

 

입맛이 없다는 이유로 아침식사까지 하지 않을 경우 신체 신진대사가 월할하지 않아 더욱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아침밥은 꼭 챙겨드시는 것이 좋으며.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간단한 시리얼이나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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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커피보단 물이나 차를 많이 마십니다

 

카페인이 많은 커피보단 물이나 차를 많이 마실 경우 몸 속에 수분이 공급되어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그렇기에 몸의 리듬이 정상으로 돌아오게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요. 단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해가 된다는 사실^^

 

 

3.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 줍니다

 

자고 일어난 뒤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뭉친 근육을 풀리게 하며, 몸을 가볍게 해줌으로서 활기찬 한주를 시작하게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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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긍정적인 마인드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월요병은 마음의 병입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힘이 빠지고 부정적인 감정이 들 수 있지만어차피 보내야 될 한주라면 긍정적인 생각만을 하며 즐거운 마인드로 한주를 시작하려는 노력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음상태니까요.

 

 

5. 주말에 너무 많은 휴식을 취하지 않습니다

 

주말에 쉬는 것은 너무도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휴식도 월요병의 주 원인이 된다고 해요. 월요병을 앓는 70%이상이 주말에 너무 과하게 쉬거나 낮잠을 주무시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주말에 과한 낮잠이나 과한 휴식을 취하실 경우 일요일 저녁 숙면을 취하시는데 장애가 되며, 규칙적인 생체 리듬을 파괴하여 피로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주말엔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되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 활동등을 겸하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오늘은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월요병 극복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모두 즐겁고 힘찬 한 주 보내시길 바래요. 마이스토리 부산센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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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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