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강동 심리치료센터, 싱글족들을 위한 나홀로 설날 즐겁게 보내는법

안녕하세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이제 곧 설 연휴가 3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설 연휴라고 하면 보통 가족 친척들끼리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떠올리시겠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모두가 꼭 그렇지만도 않답니다.

 

급격한 도시화 산업화로 대가족이 핵가족화 된 것은 꽤 오래 전 일이며 현재는 핵가족 안에서도 분리된 1인가구 또한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혼자 명절을 보내야 하는 싱글족들도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내고 싶어도 거리상, 업무상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혼자 명절을 보내야 하는 싱글족들... 오늘은 싱글족 분들의 행복한 설날을 위해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나홀로 설날을 즐겁게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까운 사람들에게 안부 전화 및 문자 한통씩

 

혼자 보낼 수 밖에 없는 환경이더라도 나와 가까운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소중한 가족, 친척, 친구, 지인들에게 전화 또는 문자 한통씩 보낸다면 떨어져 있더라도 훨씬 더 따뜻한 설날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2. 싱글족들과 함께 보내기

 

나와 같은 입장에 놓은 다른 싱글족들과 만나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가족만큼은 아니더라도 그들과 밥도 같이 먹고 이야기도 하며 즐겁고 뿌듯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3. 당일 또는 1박 2일로 여행 다녀오기

 

옛날엔 명절날 여행을 가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되었으나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 삶의 재충전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가족 단위로도 여행을 많이 다녀 오신답니다. 유명 관광지는 붐빌수도 있으니 조용한 곳으로 당일치기 또는 1박2일로 가벼운 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즐겁게 설날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일 거예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4.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만남 갖기

 

고향에 내려가지 않은 가까운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만나는 것도 괜찮겠죠? 바빠서 보지 못했던 친구들, 연락이 뜸했던 친구들을 이럴때 만나야죠.ㅎ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만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설날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일 거예요.

 

 

5. 봉사활동과 같은 의미있는 일 해보기

 

드문 일이지만 봉사활동과 같이 의미있는 일을 해 보는 것도 크나큰 즐거움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몸은 조금 힘들긴 하겠지만 나보다 어려운 사람,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도움으로서 겪에 되는 뿌듯함과 행복함, 그리고 사람과 나 자신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것 만큼 즐거운 것은 없겠지만 어쩔 수 없이 혼자 설날을 보내게 되더라도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즐겁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답니다. 모두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고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새해 복 많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