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울산 심리치료센터, 넘사벽 넘는법 3원칙

안녕하세요?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넘사벽" 이란 단어를 아시나요? "넘사벽" 이란 넘을 수 없는 4차원의 벽 이란 뜻으로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나의 힘으로 넘을 수 없는 무언가를 뜻하는데요,

 

아무리 노력하고, 공들여도 나의 힘으로 절대 넘을 수 없는 것만 같은 "넘사벽" 오늘은 이 넘사벽을 넘는법 3원칙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1>

이 세상에 영원불멸한 것은 없다.

내가 넘어야 할 큰 산도 작아질때가 반드시 있으니 

힘들어도 때를 기다리며 꾸준히 노력하라.

 

지금 당장은 넘지 못할 산, 절대 나로서는 범접하지 못할 무언가로 느껴질 것입니다. 이러한 느낌을 받을 때 가장 많이 하는 선택이 바로 "포기" 인데요, 포기를 하지 않을 경우엔0.1.%의 희망이라도 있지만 포기를 할 경우 가능성은 제로가 됩니다.

 

꾸준히 노력할 경우 미비하고도 희미한 0.1%의 희망은 큰 기회를 가져다 줍니다. 이 세상에 영원불멸한 것은 없기 때문에 내가 넘을 수 없다 느껴진 목적과 대상이 흔들리거나 조금씩 무너져 내릴 때가 바로 기회인 것입니다. 바로 이 때 꾸준히 준비하고 쌓아놨던 것들을 백분 발휘하여 진가를 보인다면 불가능으로만 보였던 넘사벽을 넘게 될 수 있습니다.

 

 

<2>

넘사벽을 넘으려 하지 말고

넘사벽과 같이 나아가고 융화하라.

 

이기려고만 한다면 상대방도 나에게 경계심을 느끼고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넘사벽을 넘지 못할 뿐 아닌 나 자신만 힘들어지고 고독해지고 외로워지죠.ㅜㅜ

 

아무리 완벽한 상대방을 넘고 싶어도, 넘으려 하지 말고 이기려 하지 말고, 모두가 잘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함께 융화하며 나아가 보시는 건 어떠세요? 그렇게 하신다면 내가 목표한 넘사벽을 넘지 못한다 할지라도 나 또한 넘사벽과 동등한 크나큰 발전과 성장을 할 수 이룰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넘사벽을 넘는 것 보다 더욱 소중하고 중요한 가치를 얻게 될 수 있답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3>

상대의 장점을 부러워하며 넘으려고만 하기보단 

내가 가진 장점을 소중히 살려라!

 

남들이 가진 뛰어난 실력과 장점을 부러워 하기보단 내가 가진 장점에 집중해 보는 것입니다. 내가 부러워하던 사람들이 나의 장점을 부러워하고 나처럼 되고싶어 할 수도 있으니까요.^^

 

 

 

반드시 뛰어 넘어야 하는데 내가 넘을 수 없는 벽에 막혀 있나요? 타인이 아닌 나에게 집중해 보세요. 타인에 장점에 쏠려 있던 관점을 나에게 바꾼다면 놀라운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소중한 여러분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