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강남 심리상담센터, 명절증후군 극복하기

안녕하세요? 강남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명절이 지난 뒤 명절증후군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명절을 보낸 뒤 명절증후군이 찾아오는 가장 큰 원인으론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장 크게 나타났는데요,

 

 

명절을 준비하면서 겪는 스트레스와 가족, 친척들과의 보이지 않는 심리적 갈등 관계 등등 명절에는 꾹 참았던 이러한 것들이 명절이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서 확 올라오게 되어 명절 증후군을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남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명절증후군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수고했어", 애써줘서 고마워" 와 같은 작은 말 한마디의 힘!

 

명절증후군 극복에 있어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바로 감사의 마음이 담긴 작은 격려의 말 한마디입니다. "여보 수고했어", "얘들아 고마워!" 이러한 격려의 말 한마디가 명절증후군으로 인해 피곤한 몸을 싹 힐링해 준답니다. 한번 시도해 보시는게 어떠실까요?

 

 

2. 모든 걸 잊고 푹! 숙면을 취하세요

 

강남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둘째, 모든 걸 잊고, 푹 숙면을 취하시면 정신과 마음이 개운해지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숙면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뇌의 기능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3.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으로 기분전환을 해 줍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가까운 공원이나 개천으로 가벼운 산책을 하시면서 기분전환을 해 보세요. 마음이 한결 상쾌해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가벼운 운동으로 오랜시간 운전하느라, 음식을 만드느라 명절날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면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4. 규칙적인 생활로 증후군을 극복하세요

 

명절 증후군의 원인은 명절날 겪은 피로와 피곤 때문인데요, 피곤으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페턴에 연속적으로 지장을 받게 되면 '심리적으로 더 큰 부담과 걱정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피곤할 때일수록 "이제 부터야. 힘내보자" 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해 나가고자 노력하신다면, 일의 효율도 늘고, 명절 증후군은 의외로 빨리 극복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5. 가족끼리의 소통의 시간을 갖습니다

 

강남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마지막 내용는 가족끼리 소통의 시간을 갖는 거예요. 명절을 보내며 기뻤던 점도 나누고 섭섭했던 점들도 나누면는 소통이 가족끼리 원활이 이루어진다면 그 소통의 과정에서 힘을 얻게 되어 명절 증후군이 빨리 극복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와 함께 명절증후군 극복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나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가족에겐 그 무엇보다 소중한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고 모두모두 명절 증후군을 잘 극복해 나가셨음 좋겠습니다.

 

강남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