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세상엔 우리가 모르는 수 많은 직업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가 처음 들어볼법한 이색적인 직업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으면서도 사람들이 원하는 사회의 트랜드와도 잘 맞는 꼭 필요하면서도 이색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면 전문가

 

수면 전문가는 호텔이나 숙박업소, 그리고 기타 여러 장소들을 찾아다니며 잠을 잔 뒤 여행각들의 쾌적한 수면을 위해 잠자리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하는 직업입니다.

 

잠을 자고 평가만 함에도 불구하고 꽤 연봉이 높다고 해요. 잠만 자면서 돈을 번다니 꿈만 같지만 정확하면서도 꼼꼼한 평가를 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수면 전문가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면 헐렁하고 편안한 잠옷 한벌일 것입니다.^^

 

 

2. 장례식 댄서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두번째 이색적인 직업은 장례식 댄서입니다.

 

소중한 사람을 떠나보내는 장례식때 누군가가 영정앞에서 기쁘게 춤을 춘다면 얼마나 어이없고 기가 막힐까요?ㅋ

 

그러나 아프리카 "가나" 라는 국에서는 고인이 즐겁게 저승으로 가게끔 하고자 하는 뜻으로 고인의 장례식때 춤을 춘다고 하며, 고인이 가는 길을 즐겁고 행복하게 해 주고자 하는 뜻으로 장례식 댄서도 세계적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랍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문화적 차이로 받아들여지고 있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세계적 추세로 봐서 머지않아 우리나라도 장례식 댄서가 유행하게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3. 인형 병원 의사

 

인형 병원 의사는 고장난 인형을 수리하는 직업입니다.

 

고장난 인형을 수리하는게 무슨 이색적인 직업이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요, 인형 병원 의사는 단순히 고장난 인형을 수리하는 것을 넘어 인형에도 영혼이 있다 믿고 정말로 사람을 수술하는 것처럼 인형을 고친다고 합니다. (부두술이 아님에도 약간 무시무시하죠?)

 

인형 마니아들이 주 고객이며, 돈 많은 인형 마니아에게 의뢰를 받을 경우 한 번에 많은 돈을 번다고도 하네요. 큰 수리일 경우 길게는 6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4. 부끄러움 컨설턴트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네번째 이색 직업은 부끄러움 컨설턴트 입니다.

 

소심하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을 당당하게 하루를 살아갈 수 있도록 컨설팅 해 주는 컨설턴트입니다.

 

심리상담사와는 약간 다른 개념인데요, 종합적인 마음을 상담하고 치유해 주는 심리상담사와는 달리 부끄러움 컨설턴트는 부끄러움 극복에 뛰어난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번 취업한 곳이 평생 직장이 될 확률이 높았던 옛날과는 달리 평생 직장이 사라진 요즘은 개인 브랜딩 시대로서 따라서 자기PR이 상당히 중요시되고 있는데요, 상황이 이런듯 부끄러움 컨설턴트에 대한 관심도 계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5. 애완 동물 음식 시험관

 

애완동물이 먹을 음식을 판매되기 전에 직접 맛보는 알종의 "테스터" 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삼키지 않고 맛만 느끼는 거라고 하네요. 애완동물의 음식을 맛만 보는 것임에도 많은 돈을 버는 이색/희귀 직업이라고 합니다.

 

개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애완동물의 수요도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소중한 나만의 애완동물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것이 주인의 마음인 만큼,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애완동물 음식 시험관이 일반 회사원보다 더 많은 연봉, 우대를 받는다고 해요.

 

 

6. 오시야

 

일본에만 있는 직업으로 많은 승객들이 한번에 지하철에 올라 탈 수 있게끔 승객을 밀어주는 역할을 하는 직업입니다.

 

지속적인 경제 침체를 맞고 있는 일본, 따라서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국민수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도쿄의 번화가나 붐비는 지역의 지하철역으로 들어가 보면 사람이 많다고 소문난 우리나라의 강남이나 홍대, 신촌과 같은 곳은 아주 쾌적한 곳임을 느낄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이색적인 직업들 -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7. 애완동물 변호사

 

애완동물의 주인이 죽으면 애완동물은 혼자 남게 되는데요, 혼자 남은 애완동물을 누가 키울지에 대한 권리를 정해주는 직업입니다.

 

애완동물 변호사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변호사 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기본적인 법률을 완벽히 숙지하고 있어야 된다고 해요.

 

권리를 정해주는 일 만이 아닌, 애완동물의 행복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직업이랍니다.

 

 

이 밖에도 수 많은 이색직업이 있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색직업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생겨난 것이며, 실제로도 이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보람과 기쁨을 느끼신다고 하네요.

 

내가 하고 있에 내 자신이 보람과 기쁨 그리고 행복을 느낀다면 꼭 희귀 직업이 아니더라도 그 일이 천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모두모두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라며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10-2 하버드빌딩 6층 | 마이스토리 창원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