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여름 공포특집] 귀신이 좋아하는 것들/싫어하는 것들

[여름 공포특집] 귀신이 좋아하는 것들/싫어하는 것들

 

이 포스팅은 저희 마이스토리가 여름 공포특집으로 재미삼아 준비한 내용입니다.

진지함보단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더위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8월 중순, 오늘은 더위가 싹 가시라는 의미로 귀신과 관련된 내용을 가져와 보았답니다.^^

 

 

실제로 1982년 미국 오클랜드의 한 심령술사가 귀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공개하여 큰 화제가 되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 심령술사는 귀신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고 대화를 할 수 있어 귀신에게 직접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물어봤다고 하는데요, 귀신은 이 심령술사에게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말해줌으로서 그 답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귀신이 좋아하는 것들

(출처/참고: 유튜브-미스테리보이)

 

 

1. 사람의 기운이 느껴지지 않는 오래된 물건

 

귀신들은 사람의 기운이 느껴지지 않는 오랜 기간동안 방치되고 버려진 물건들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양기, 귀신은 음기를 상징하는데, 방치되고 버려진 물건에는 사람의 기운(양기)가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라고 해요. 버려진 물건들을 주워오시는 분들도 계신데 거기에 귀신의 음기가 깃들어 있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해요.

 

 

2. 버려진 장소, 건물

 

귀신들은 과거 사람이 살았지만 지금은 폐허나 폐가가 된 장소나 건물을 좋아한다고 해요. 거기에 자신들의 보금자리를 만들고, 폐가에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주어 내쫒는다고 하는데요. 폐가에 들어갔는데 등골이 오싹하고 소름이 돋는다면 귀신이 존재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3. 음식물

 

귀신들은 음식물을 좋아합니다. 냉장고에 넣어둔 음식이 빠르게 상하거나, 맛이 없어졌다면 귀신이 먼저 그 음식물을 먹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4. 한 방향을 주시하는 사람들의 시선 (주목)

 

사람눈엔 귀신이 보이지 않지만 귀신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를 봐 주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방향을 주시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좋아하지요. 여러 사람들중 한 명이라도 자신의 존재를 볼 수 있을까? 라는 기대감 때문이며, 자신의 존재를 육안으로 확인한 그 사람이 자신의 맺힌 한을 풀어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희망감도 작용한다고 합니다. '육안으로 귀신을 본 사람은 해를 당한다' 라는 말이 있는데요, 끔찍하고 억울하게 죽은 귀신일 수록 더욱 사람에 대한 집착이 크다고 해요.

 


 

귀신이 싫어하는 것들

(출처/참고: 유튜브-미스테리보이)

 

 

1. 시끄러운 장소,소리

 

귀신들은 시끄러운 장소나, 소리를 싫어한다고 해요. 그 이유는 시끄러운 소리로 인해 사람들이 자신을 주목하지 않을 것이라 믿기 때문이에요.

 

 

2. 소금

 

귀신은 부폐한 존재임으로 부폐를 방지하고 정화시키는 소금을 두려워 한다고 합니다. 옛날 장례식장에 다녀온 사람에게 소금을 뿌리는 이유도 사람에게 달라붙은 귀신을 떼어내려는 의도가 있다고 해요.

 

 

3. 저승

 

흉가에 존재하는 귀신에게 왜 이승에 존재하는지에 대해 물으면 대부분은 '저승에 대한 공포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신을 데리러 온 사자를 피해 이 곳 저 곳 음침한 곳으로 피하며, 자신이 귀신이 아닌 육신을 가진 인간이라고 변명하는 귀신들도 수두륵하다고 합니다.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귀신이나 공포감따위를 논할 시간조차 없다.

 

귀신의 정말로 존재하든 존재하지 않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의 마음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나 자신이 두려움에 빠지지 않고 열정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하루하루를 살아간다면 나에게 있어서만큼은 귀신이란 존재할 수 없는 법이니까요.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보이는 것이 바로 사람의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귀신을 생각할 시간도 없이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살아가시는 여러분 같은 분들이야말로 귀신들이 두려워하는 0순위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여름 공포특집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귀신이 가장 싫어하는 것 0위

 

귀신같은 건 생각할 시간도 없이

하루하루를 알차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