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창원 심리상담센터, 8.15 광복절, 진정한 애국

안녕하세요?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이 8.15광복절이죠, 광복절을 맞아 저희 마이스토리는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애쓰신 수 많은 독립운동가분들과, 열사분들 그리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하면서 저희가 이 시대에 해야 할 진정한 애국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이 시대 할 수 있는 진정한 애국이란 무엇일까요? 저희가 곰곰히 생각해 보았는데요, 저희의 생각으로는 이 나라에서 열심히 긍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창원 심리상담센터 ,8.15광복절, 진정한 애국

각자 내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내가 하고있는 이 일로 선조들이 지켜온 이 사회와 이 나라를 행복하게 가꾸어 가는 것, 서로 다름을 배척하기 보단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하며 함께 나 자신과 공동체와 이 사회 이 나라를 위해 긍지를 가지고 나아가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진정한 애국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불법(범죄)을 제외한 이 세상의 모든 일들은 다 저마다의 목표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목표와 가치가 나아가는 방향을 크게 살펴보면 바로 사람의 행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사람이 살아가는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행복을 실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라서 여러분들은 어떠한 일을 하시던 그 일이 작던, 크던, 사람의 행복과 직결되는 일이라 볼 수 있습니다. 누구는 사람들에게 큰 행복을 주고 누구는 작은 행복을 주고의 그 차이지요.

 

그러나 그 작고 큰 것이 일의 귀천을 의미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넒은 의미로 봐선 우리 모두는 진정한 애국자입니다.

 

창원 심리상담센터, 8.15광복절, 진정한 애국

단 그 일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중요하지요. 어떠한 일을 하시든 그것은 사람의 행복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그 행복이 사회를 밝고 아름답게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는 어디서든 당당하게 허리를 쫙 펴실 수 있는 귀한 분들이십니다.

 

 

저희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이 불편하시고 아픈 분들의 마음을 치유함으로서 내담자분께서 잃으셨던 행복을 다시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저희가 정말로 자랑스럽습니다. 여러분들께 행복을 드릴 수 있는 기술이 있다는 것, 여러분들과 마음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다는 것, 그 자체가 얼마나 소중한 행복인지... 그럼으로 인해 웃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그 웃음이 공동체와 사회를 조금씩 밝혀갈때 저희는 이 일을 통해 '애국' 하고 있구나 라는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더욱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희보다 더 의미있고, 소중한 애국을 하고 계신 여러분들, 정말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8.15광복절을 맞아 여러분들과 함께 이 세상을 밝혀가고 싶습니다. 어렵고 힘든 시국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혼란한 시국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희망을 잃지 않고 나아간다면 대한민국의 행복은 반드시 실현될 거라 믿습니다.^^  8.15 광복절을 맞아 오늘 하루도 광복된 날처럼 기쁨이 넘치는 하루 되시기를 바라며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