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일산 걷기좋은곳, 일산 주엽공원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일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저희 일산센터와 아주 가까우면서도 도심 속 힐링공간이라고도 불리우는 일산 주엽공원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산 걷기좋은곳이라고도 잘 알려져있는 일산 주엽공원은 주엽역 바로 앞에 있는 일산 호수공원과 연결되어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작지만 조경도 아름답고, 휴식 공간으로서의 모든 것이 잘 갖추어져 있어 일산 구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공원인데요, '주엽'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이 근처 산에 나무가 많은데 그 나뭇잎이 마을앞에 흘러내려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주엽역3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이며, 주엽역 4번 출구에서 조금만 직진하시면 마이스토리 일산센터가 나온다는 점으로 볼때 저희 일산센터와도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일자로 큰길이 쭉 뻗어져 있고, 주변에 커다란 가로수와 꽃 나무들이 잘 조성되어 정원을 연상케 하는 것이 이 공원의 특징이자 장점인데요, 주변이 상권이 아닌 아파트단지(거주지역)라 오후 시간대엔 조용히 걸으며 사색을 즐기기엔 딱 좋은 것 같아요.

 

 

일산 걷기좋은곳 일산 주엽공원, 말 그대로 혼자 걷기에도 좋고,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걸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조경이 잘 구성되어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희 일산센터에 내방하셨다면 시간이 되실경우 한번 들려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그늘 밑에서 휴식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그늘 밑에 앉으면 너무도 시원해서 쌓였던 스트레스도 확 풀릴 것 같아요.

 

 

밴치에 앉으려고 했는데 이런 그림이 ㅎㅎ 귀여워서 결국엔 앉지 못했어요. 벤치 곳곳에 그려진 이러한 그림들이 공원의 분위기도 살리고, 우리의 동심까지도 자극하여 웃음을 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산 걷기좋은곳, 일산 주엽공원

 

휴식을 취하기 위해 공원에 나오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건강을 목적으로 운동하시기 위해 나오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특히 여러 운동 중 '걷기'는 특정 부위만이 아닌 우리 인체 모든 부위를 활성화시키고 종합적인 건강을 좋아지게 하는 운동이죠. 올바른 자세로 꾸준히만 걸으셔도 심폐기능향상, 다이어트, 골다공증예방, 혈액순환 촉진 등 건강에 좋은점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이것은 1996년에 제작된 조각물 '사랑의 보금자리'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주는 일산 주엽공원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의 보금자리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ㅎ

 

 

얼마나 걸었을까? 어느 순간 다다른 경계, 이 다리만 건너면 우리 모두가 다 아는 일산 호수공원이랍니다. 일산 호수공원까지 걷게 되면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일산 주엽공원까지만 걷고 여기서 되돌아가기로 했어요. 아빠 손 잡고 일산 호수공원으로 넘어가는 아이의 모습이 너무 신나 보이네요. 말 잘 들으면 뭐 사주기로 하셨나봐요.ㅎ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쳐버리기 쉬운 일산 주엽공원의 식물과 꽃들... 너무 예쁘죠?^^

 

 

네잎클로버와 세잎클로버! 희미한 네잎클로버는 행운을 뜻하고 많고도 많은 세잎클로버는 행복을 뜻하는데요, 우리가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을 가질때 행운도 우리에게 오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마지막으로 걸으면서 눈에 띈 들꽃! 이 꽃을 보니 아름다운 꽃은 바로 여러분들이시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러분들은 그만큼 소중하고 가치있는 존재시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일산 걷기좋은곳, 저희 일산센터와 가까운 일산 주엽공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마음의 여유가 있을때 우리의 삶도 행복하고 풍요로워지듯이 바쁘시더라도 가끔 산책을 통해 기분도 전환하시고 마음도 정리하시는 시간을 가지신다면 훨씬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일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아름다운 꽃인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이상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