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세계 10대 슈퍼푸드, 건강에 정말 좋은 음식들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요즘은 웰빙시대,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매우 뜨거운 추세인데요, 몸이 건강하면 마음도 덩달아 좋아진다는 것이 연구결과로 밝혀짐으로서 건강을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해요. 오늘은 사람의 건강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등어 or 연어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된 고등어는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오메가3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단순히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넘어 두뇌발달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졌는데요, 학습능력을 높여줄 뿐만 아닌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2. 녹차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두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은 발암을 방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녹차의 맛은 쌉싸름한데요, 그 원인은 카테킨이라 불리는 탄닌 성분 때문인데, 그 중 가장 강력한 성분인 EGCG는 비타민C보다 항산화 효능이 20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짐으로서 발암은 물론 몸의 높은 혈당을 낮추는 데도 매우 효능이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단 너무 과다 복용할 경우 몸에 부담을 주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3. 블루베리

 

보라색깔을 띄는 블루베리, 이 블루베리의 보라색은 '안토시안' 이라는 색소인데요, 이 색소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심장병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항산화력이 매우 우수하여 각종 병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닌 시력에도 좋은 과일계의 사파이어죠.

 

 

4. 시금치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네번째는 우리가 다 알고있는 시금치입니다.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져있는 시금치는 특히 여성의 몸에 좋습니다.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칼슘과 철분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칼로리마저 낮아 데친 시금치 나물 한 접시에 겨우 40Kcal라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5. 토마토

 

마트가면 쉽게 볼 수 있는 토마토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여 저항력을 높여주고 감기나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해소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닌 항암력에 매우 좋은 리코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지요. 게다가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최고입니다.

 

 

6. 견과류 (호두,아몬드,땅콩 등)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고소하고 맛있는 견과류도 끼어있네요.ㅎ 호두,아몬드,땅콩과 같은 견과류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해 줍니다. 이러한 견과류가 피부만 좋아지게 한다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몸 안이 좋지 않으면 절대 피부도 좋아지지 않지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피부도 좋아지게 되는 것이랍니다.^^

 

 

7. 보리

 

보리는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바이러스와 암에대한 저향력을 크게 높여주죠.^^

 

 

8. 적포도주

 

술은 몸에 나쁘기만 한 것이라는 인식을 뒤집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적포도주입니다. 일반적으로 '와인' 이라 불리우며, 고기를 먹을때 가장 어울리는 술입니다. 그런데 정말로 고기와 딱 어울릴 만 합니다. 고기를 먹게되면 포화지방(몸에서 응고되는 성질이 있음)으로 인해 피가 진해지게 되는데, 와인의 타닌 성분이 이러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와인의 자줏빛 색소는 항암효과에도 매우 좋아서 조금씩 꾸준히 마셔줄 경우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 수 있다고 합니다.

 

 

9. 양배추 or 브로컬리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양배추는, 위암, 대장암, 유방암 등의 발생을 억제하는 슬포라판, 인동 등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에도 최고이지요.

 

오늘은 세계 10대 푸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음식도 많이 드시면 오히려 독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적당히 골고루 드시면서 건강을 챙기셨음 좋겠습니다. 본격적인 7월을 맞아 날씨는 더 더워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잘 챙기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