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식욕만큼 참기 어려운 것은 없는데요, 먹고 싶다고 해서 맛있는 걸 다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당장은 행복하지만 그 결과는 생각하기도 싫어집니다.ㅎㅎ 나도 모르는 사이 몸은 묵직해지고 머리는 둔해지고, 움직일 때도 축 나와버린 뱃살로 움직이기가 귀찮아 짜증과 우울함의 연속이 될 테니까요.

규칙적인 식사와 간식은 먹어야겠지만 보통 이상으로 많이 먹으면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참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강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식욕 절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른 무언가에 집중하기

내가 열심히 일을 하고 있거나, 운동 및 취미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음식 생각이 안나게 되고 나게 되더라도 덜 나게 됩니다. 즉 다른 무언가에 집중함으로써 음식 생각이 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죠. 우울한 심리를 가진 사람이 많이 먹고 폭식이 잦은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음식 생각이 나지 않도록 내가 목표한 일, 내가 해야하는 일에 애정을 가지고 집중해 보세요. 식욕을 억제할 수 있음은 물론, 앞으로 다가올 미래도 밝고 행복하게 변하게끔 됩니다.

2. 식사시간이 아니면 식탁은 깨끗하게

강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두번째, 식사시간이 아니라면 식탁은 깨끗하게 정리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식사를 했으면 바로바로 설겆이를 하는 것도 좋지요. 식탁에 남은 음식들이 있거나, 간식들이 놓여 있을 경우 아무리 식욕을 얼제한다 해도 자연스럽게 손이 가기 마련이며, 하나라도 더 먹게 되는 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식탁을 깨끗하게 정리해 놓으면 식탁을 어지르지 않아야 한다는 심리가 발동되어 하나라도 덜 먹게 되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냉장고에서 먹을 양만 꺼내고, 배달이나 주문시엔 먹기 적당한 양만 주문합니다.

배고프면 간식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참는게 좋겠지만 먹어야 될 상황이라면 적당한 양만 덜어서 드시면 어떨까요? 배고프다는 이유로 먹을 양 이상의 음식을 꺼내놓고 계속해서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아무리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한다 해도 지켜지긴 힘들거예요. 힘들더라도 냉장고에서 먹을 적당한 양만 꺼내고 음식 배달이나 주문시엔 한꺼번에 대량을 시키기 보단 먹기 적당한 양만 우선 주문합니다.

4. 주변 환경의 중요성

마지막으로 강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주변 환경입니다. 음식이 생각나는 환경이 아닌 식욕이 억제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식욕을 억제하는 푸른계통의 소품들과 벽지를 이용한다거나 주변 정리정돈을 깔끔하게 잘 해놓는 등 식욕이 돋구어지는 환경을 아예 만들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것에 추과로 과식하지 않고 적당한 양만 먹는다는 본인의 의지또한 있어야 하지요. 주변 환경관리를 잘 하시면서 건강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하루하루를 보내신다면 자연스럽게 식욕은 억제가 될 것이고 건강과 쾌적한 삶 또한 경험하게 되실 것입니다.

오늘은 강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식욕 절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따라하시고 실천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셨음 좋겠습니다. 마이스토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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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