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울산심리치료센터, 스트레스가 심할 때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울산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스트레스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심해지고 있다고 느낄 때는 그러한 스트레스를 잘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쌓인 스트레스를 풀지 않고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에는 마음은 물론 건강에도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기친답니다. 오늘은 울산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스트레스가 심할 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잠깐 멈춥니다.

일이 너무 많아 주체할 수가 없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잠깐 멈추세요. 그런 뒤 휴식을 취하시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데 참고 계속해서 진행해 나가다 보면 오히려 집중은 더 안 되고 진전도 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스트레스는 더 늘어갑니다. 일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라는 말이 있잖아요? 스트레스로 인해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무엇보다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갈피가 서지 않는다면 잠깐만 멈춘 뒤 한숨 고르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일의 효율이나 스트레스 예방에 있어서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깊는 숙면을 통해 휴식을 취하세요.

울산심리치료센터와 알아보는 둘째, 깊은 숙면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아무 생각 없이 푹 주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마음이 편한 상태에서 숙면을 취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머릿속의 여러가지 많은 생각들은 숙면을 통해 정리가 되어지는데요, 깊은 숙면을 취한 뒤 다시 일어나면 머리가 상쾌해지고 새로운 기분이 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힐링의 대명사! 자연속에서의 산책!

녹색은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편안해 지게끔 합니다. 나무가 무성한 공원이나, 동네 주변 뒷산을 가볍게 산책하시는 것도 스트레스 극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녹색이 무성한 숲길을 천천히 걸으시며 복잡하던 생각들을 하나씩 정리해 보세요. 걷는 것으로 인하여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고, 마음 또한 안정이 됩니다.

4. 가벼운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울산심리치료센터와 알아보는 넷째, 가벼운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면 피곤하고 지치게 될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체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는 물론 건강한 정신까지도 갖출 수 있게 돕습니다. 그렇기에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내성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5. 가까운 사람들과 마음의 짐을 함께 나눕니다.

힘들면 힘들다고 솔직히 이야기하는 존재, 나와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마음의 짐을 나눔으로서 함께 행복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갑니다. 혼자 모든 것을 지고가는 것 만큼 외롭고 우울한 것은 없으며 스트레스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존재가 내 옆에 있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크나큰 행복이요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오늘은 울산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스트레스가 과도할 땐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극복함으로써 마음의 진정한 행복을 경험하시길 바래요. 마이스토리가 여러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