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강남성인심리상담센터 합리적인 소비법

안녕하세요? 강남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합리적인 소비'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나에게 꼭 필요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물건을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그러나 그것이 절대 쉽지는 않죠. ㅜㅜ

사고 싶은 것을 사야 한다는 심리가 발동되어 어느 새 카드를 긁게 되는 내 자신을 바라볼 때 한편으로는 물건을 구입하여 좋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엄청난 압박이 몰려오는 것을 누구나 몇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

이제는 합리적인 소비로 내가 생각해도 '이 제품 적당한 가격에 잘 구입했어' 라는 말이 나올 수 있게 함께 노력해 볼까요? 강남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합리적인 소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지 않아야 할 이유를 생각하기

정말로 사고 싶은 물건이 잇어서 카드에 손이 가시나요? 그 물건은 여러분들이 오래 전 부터 소유를 꿈꿔 왔던 물건일 수 있고, 나 자신에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줄 물건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사고 싶은 이유만을 생각한다면 정말로 물건을 사게 되고, 물건을 구입했을 때 당장은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좋지만 그 이후에는 비싼 카드결제금, 청구서 등으로 인하여 후회감이 몰려오죠. 정말로 사고 싶은 물건이 있어도 잠깐 생각을 멈춘 뒤 사지 말아야 할 이유도 함께 생각해 보는 것도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구입한 물건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가를 따져본다.

강남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는 합리적인 소비법 둘째론 구입한 물건을 계속 사용 할 수 있는가를 따져보는 것입니다. 한번 구입하고 어느 기간동안만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아무리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발산되어도 구입을 하는 것은 손해겠지요. 일회성이 아닌 구입했을 때 내가 계속해서 그 물건을 사용할 수 있고, 나에게 플러스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이 있을 때 신중히 구입을 하는 것이야말로 합리적인 소비의 정석일 것입니다. 

3. 너무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선을 선택한다.

똑같은 물건을 비싸게 주고 사려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완전 최저가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아니죠. 최저가에는 다 저렴한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합리적인 소비란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 만이 아닌 질좋은 제품을 적당한 가격선에 구입하는 너무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선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강남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합리적인 소비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힙리적인 소비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기를 바라며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였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