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울산센터

울산심리치료센터, 내 마음의 안부를 묻다

안녕하세요~

당신만을 위한 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입니다

 

우리는 늘 상대방에게 안부를 물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별일 없으시죠?

좋은 아침입니다^^

.

.

.

 

그래서 오늘은,

나의 마음에게도 안부를 물어볼까 해요~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내 마음 체크리스트

 

 

내일이 설레지 않고 불안할 때,

분명히 외로운데 혼자 있고 싶을 때,

부담때문에 도망가고 싶을 때,

삶의 만족도가 50% 미만일 때,

위로하고(받고) 싶은데 할 말이 없을 때,

자꾸 타인의 눈치를 보게 될 때,

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

자꾸 서운하고, 이런 내가 바보 같을 때,

 

 

3개 이상 체크 했다면,

자신에 대한 채찍질을 그만 멈추고

따뜻한 위로의 토닥토닥이 필요할 때입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타인 의식 때문에 힘든 당신에게,

 

 

타인이 원하는 것에 자신의 시계를 맞추지 마세요.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에도 인생은 짧습니다.

그들에겐 그들의 노래를 부르게 두고

당신은 당신의 노래를 부르세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타인이 정의하도록 두지 마세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정의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서 오직 한 사람, 바로 당신뿐입니다.

 

- 이동귀 「서른이면 달라질 줄 알았다」, 21세기 북스 -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일상이 부담되고 불안한 당신에게,

 

 

힘을 빼는 게 가장 큰 힘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이 가장 큰 장애물이죠.

실패해도 괜찮다, 후회해도 괜찮다.

바보라도 괜찮다,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도 괜찮다.

그리고 잘 되어도 괜찮다, 즐거워도 괜찮다.

둘 다 괜찮다, 어떻게 되어도 행복하다.

 

이것은 자유입니다.

이것이 집착을 놓아 버린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솔직해진다는 것입니다.

 

- 고코로야 진노스케 「내가 제일 예뻤을 때」, 유노북스 -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외롭지만 혼자 있고 싶은 당신에게,

 

 

'나는 누군가를 편하게 해주지 못해.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도 몰라.

춤을 추지도 못하고, 노래도 못 불러.

나는 나 자신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해.

나는 아무것도 아니야. 그러니 오지마.'

 

그리도 오지 않을까?

나하고 있으면 편안하고,

내 가시는 아주 아름답다는 이야길 해주려고?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할지 안다고 말해주려고?

팔을 벌려 나를 안아주고,

내가 아무것도 아닌 건 절대 아니라는 이야길 해주려고?

 

- 톤 텔레헨 「고슴도치의 소원」, 아르테 -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자꾸 혼자 상처받는 당신을 위한,

 

 

조금은 이기적이어도 괜찮다.

가끔은 상대의 기대를 외면해도 괜찮다.

지금껏 한없이 친절했던 당신이

조금 변했다고 외면할 사람이라면

지금이 아니어도 언제든 떠날 사람이다.

더는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 유은정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21세기 북스 -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지금의 당신에게 만족하는 연습을 위한,

 

 

남을 위해서 하는 그 말들은

정작 너에게 필요한 말이 아니었을까?

 

상대방에게 건네던 말들 ㅡ

 

괜찮니?

네 잘못이 아니야.

조금 늦어도 괜찮아.

수고했어, 오늘도.

이미 넌 충분해.

 

이 모든 말들은

나 자신에게 먼저 해줬어야 했다.

 

- 전승환 「나에게 고맙다」, 허밍버드 -

 

 

 

<네이버 - 시리즈 내 마음을 다독이다, 다독다방 참조>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오늘,

나의 마음에게 안부를 물어봐주세요~

 

그리고 오늘, 나의 마음에게

토닥토닥 위로의 손짓을 건낼 수 있는 하루이길 바래요♡

 

 

당신만을 위한 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