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성인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입니다.

 

뉴스기사 중에 우울증에 도움되는 내용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울증은 우울한 감정에서 시작됩다고 합니다.

이런 우울감을 떨치기 위해서는 하루에 30분 정도 걷기 등

유산소운동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몇가지 있다고 하네요~

 

첫번째, 포르투갈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약으로도 치료가 잘 되지 않는 우울증 환자 15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12주 동안 한쪽은 약을 먹고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고, 다른 한쪽은 약만 먹도록 했어요.

유산소운동은 일주일에 5일 동안 30~45분씩 했으며 주로 걷기를 했습니다.

 

그 결과, 약만 먹은 사람들은 여전히 우울해 했지만,

주기적으로 걷고 약도 먹은 사람들은 증상이 26%나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부산성인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두번째, 브라질에서 건강한 성인 400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신체운동을 가장 많이 한 사람은 그렇지 않는 사람들보다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68%나 낮았다고 하네요.

한편으로 운동을 한 여성은 24%정도 우울증 위험이 낮았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미국 로체스터대학교에서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 연구에서는

좀 더 활발한 사람일수록 우울증 증상의 정도가 낮았고,

유산도 운동을 하면 우울증 위험이 줄어드는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설득력 있는 이론은 우울증은 체내 염증 수치를 높이는데

걷기 같은 운동을 하면 몸 속 염증이 줄어들고 우울증 증상도 아울러 줄어든다고 합니다.

 

-출저 :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kormedi.com) -

 

 

오늘 저녁은 밤바람을 맞으면서 산책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몸 건강! 정신건강! 모두 지켜나가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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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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