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마이스토리 클리닉

울산 심리치료센터, 심리상담을 받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친구나 지인에게 위로받으면 되지 왜 궂이 돈 내고 심리상담을 받아야 하나? 라는 의문을 갖고 계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상담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1. 객관적인 문제 분석과 해결방법을 모색합니다.


나의 고민을 경청해 주고 공감해 주고 위로해 주는 친구분들이나 친한 지인분들이야말로 정말로 감사하고 소중한 분들이시겠지만 정말로 내가가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문제를 분석하야 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정확한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해결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심리상담은 내담자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면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전문가의 분석으로 문제 해결을 유도하는 1대 1 대면입니다.



2. 몰랐던 자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은 진단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을 치유해 가는 과정입니다. 그 점이 심리상담센터가 정신과와는 다른 또 다른 이유인데요, 심리 전문가와의 대면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아갈 수 있음은 물론 나 자신이 얼마나 장점이 많고 누군가에게 있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3.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알 수 있고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위로받고 풀렸다 또 문제가 발생되고 이러한 현상이 사이클처럼 계속 반복되는 것은, 내가 가진 문제의 진짜 원인을 모르거나, 혹은 부인한 채 해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또한 알면서도 해결해 나가지 않고 다른 곳에서 해소의 원인을 찾는다면 어떠한 위로와 공감도 잠깐 고통을 잊게 해주는 진통제에 불과할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심리상담이 중요합니다.



4. 소문이 날 일이 없으며, 마음이 후련해집니다.


아무리 신뢰가 두터운 친한 친구라도 나의 고민을 속 시원히 이야기한 후엔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친구가 주변에 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언제 어떻게 나의 이야기가 퍼질지도 모른다는 작은 걱정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문 심리상담전문가에게 정식으로 상담을 받으실 경우 이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상담 내용은 내담자의 동의가 없는 한 철저한 비밀이 보장되며, 기록에도 남 않기 때문입니다. 


상담을 처음 받으시는 분들중엔 심리상담사와의 대면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 상담을 몇번 받으신 뒤엔 그 누구와 대화할 때보다도 마음이 편하고 후련해셨다고 말씀해 주시는 사례가 많은 만큼, 심리상담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더 부각되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5. 진정한 성장과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은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내가 행복해지고자 하는 의지와 마음이 없다면 프로이트가 살아 되돌아온다 해도 내 마음을 바꿀 순 없지요


상담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경험하신 대부분 분들은 열심히 전문가의 상담을 받음은 물론 긍정적인 마음으로  피폐해진 삶을 행복한 삶으로 바뿌고자 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던 분들이셨습니다. 


노력해 나가는 과정에서 내 삶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되고 그로인해 진정한 성장의 기쁨과 행복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죠. 내담자가 달라지고자 하는 마음과 의지, 노력이 있을때 심리상담도 그 가치를 백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상담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요, 언제든지 마음의 고민으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하시거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로 문의주세요. 궁금하신 점들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