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마이스토리 클리닉

강동 심리치료센터, 번개맨 서주성씨도 받은 종합심리평가

안녕하세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듯이 우리의 마음도 아프고 문제가 있다 생각되어질 경우 종합적인 진단을 받음으로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바로 "종합심리평가" 를 통해서인데요, 오늘은 저희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에서 진행하고 있는 "종합심리평가" 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종합심리평가란 종합적인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알아볼 수 있는 검사로 병원으로 비유하면 "종합검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아동, 청소년, 성인 누구든 연령층과는 상관 없이 자유롭게 받아보실 수 있는 검사입니다.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 종합심리평가 구성


종합심리평가는 크게 전체 심리검사의 지능지수와 언어성 및 동작성 지능을 측정해 보는 "지능검사"와 현재 정서상태를 측정해 보는 "정서 검사" 마지막으로 아이에게 대부분 영향을 끼치는 부모의 마음 상태를 점검해 보는 "부모검사" 3가지로 나뉘는데요, 이러한 종합적인 검사 과정을 통해 얻어낸 결과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근거 자료가 됩니다.



우리가 대소롭지 않게 여겼던 작은 문제가 훗날 큰 심리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은 꼭 아이에게 문제가 있거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마음의 문제가 심각하다 여겨 종합심리평가를 받아보시는 분들도 계신 반면, 문제가 없어도 더 행복하고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 나의 현재 마음상태가 정말로 건강한지를 알아보고자 예방차 받으시는 분들도 점점가며 늘어가고 계신 추세랍니다.


강동 심리치료센터 - EBS 모여라딩동댕 1대 번개맨 서주성님, 자녀 종합심리평가 진행장면(강남센터)


몇달 전 저희 마이스토리에 EBS 1대 번개맨으로 활약해 오신 서주성씨께서 종합심리평가를 받고자 자녀분과 함께 방문해 주신적이 있는데요, 전혀 문제가 없는 똑똑하고 활발한 아이였음에도 굳이 종합심리평가를 받고자 하시는 이유를 여쭤보니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주는 아빠가 되기 위해서 우리 아이의 마음 상태를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왔어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이렇듯 마음의 치유는 물론 마음의 예방까지도 동시에 할 수 있는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의 종합심리평가를 통해, 나의 마음 상태를 바로 알고, 마음의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하여 행복을 되찾으실 수 있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강동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나 아래의 가까운 각 센터로 문의주세요. 친절하고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