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아동&청소년 심리이야기

울산 심리치료센터, 영유아 발달검사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옛날에는 아이를 데리고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는 것을 꺼려하고 부끄럽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았지만 요즘은 아이에게 문제가 없더라도 아이의 발달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양육 태도를 점검받기 위해 아이를 데리고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시는 부모님들이 무척 많아지신 것 같아요.

 

 

우리 아이의 발달 상태와 마음 상태를 정확히 알고 양육을 해야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매스컴에서도주목받고 부모님들로부터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의 중요성에 대해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가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에서 진행하고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는 영 유아의 종합적인 발달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검사로 만 0세에서부터 6세 미만의 아이들을 양육하고 계신 부모님들이시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십니다.

 

영유아의 종합적인 발달 과정을 알아볼 수 있음은 물론, 부모의 현재 양육 태도에 대한 점검, 그리고 전문가의 코칭도 받아볼 수 있기에 올바른 양육을 해 나가심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검사이지요.

 

 

영유아 발달검사는 크게 부모양육태도검사, 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 영유아발달선별검사, 영유아놀이평가 와 같이 4가지 전문적인 검사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와의 상호작용이 어떠한지에서부터 우리 아이에게 맞는 올바른 양육 페러다임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 KBS 추적60분 출연, 영유아 발달검사 진행(창원센터 출연)

 

저희 마이스토리가 최근 출연한 KBS 추적60분에서도 영유아 발달검사를 통해 아이의 종합적인 심리상태와 발달 상태를 알아보는 장면이 방영되었답니다. 출연하신 분께서도 종합적인 검사를 받으시고 육아를 잘 하는 방법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아가셨는데요,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 양육 코칭 진행장면 (창원센터 출연)

 

아이를 잘 키우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를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인 만큼, 감정이 들어가지 않는 전문가의 객관적인 점검과 평가로 아이의 발달상태를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는 부모님들께 올바른 양육 페러다임을 제공해 드리는데 있어 앞으로도 더욱 중요해지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영유아 발달검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을 원하시면 울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로 문의주세요. 궁금하신 점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