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저희 마이스토리에서 진행하는 부부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방영된 MBN 부부수업 파뿌리 "부부의 마음속 숨겨왔던 진실"편을 보시면 신혼땐 그 어느 부부보다도 사이가 좋은 잉꼬 부부였지만, 함께 살며 서로의 가치가 안 맞음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하여 갈등만을 유발하다 이혼단계까지 간 국제결혼을 한 부부의 사례가 나온적이 있는데요,

 

 

저희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출연한 이번 내용은 사랑해서 결혼한 부부라 하더라도, 부부도 사람인 만큼 계속해서 한 마음 한 뜻으로 마음이 맞을 수는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였던 것 같아요.

 

그러나 보통은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부부님들은 그리 많지 않으십니다. 부부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90%이상은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많이 주시니까요.

 

"우린 부부인데 왜 이렇게 다를까요?"

"부부간엔 일심동체라는데 일심동체는 커녕 보기만 해도 부담이에요."

 

 

 

일심동체!

 

부부간에 한 마음 한뜻이 되어야한다는 일심동체 라는 단어를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심동체를 말씀하시기 전에 반드시 생각해 보셔야 될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일심동체가 나의 기준에 맞춰져 있는 것은 아닌지...

 

창원 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프로그램

 

혹여나 내가 생각하는 것 대로, 내가 행동하는 데로 남편이 혹은 아내가 내 생각에 맞춰 움직여 줘야 된다 생각하고 계셨다면 아무리 시간이 흐르더라도 부부간의 멀어진 관계 회복은 영원히 힘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이 담긴 일심동체가 아닌 상대방 구속하는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부부간의 한 마음 한 뜻이 된다는 올바른 의미는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부부간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는데에 있습니다.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배우자가 나와 다른 점들을 조금만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다면, 그 작은 변화로 인해 놀랍게도 가까워지기 힘들 것만 같던 부부관계가 조금씩 회복되어감을 느끼실 수 있게 되며, 늦었을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도 있듯이, "행복했던 때로 되돌아가기엔 너무 늦은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어도 나 자신이 어떻게 마음먹느냐에 따라 결과는 확연히 달라지게끔 됩니다.

 

부부간의 갈등이 작은 오해에서부터 시작되듯이 부부간의 행복도 나의 긍정적인 작은 마음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작은 마음이 현실로 실현될 수 있도록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함께 동행하며 도와드립니다.

 

 

사랑은 부부간의 행복을 세우지만, 그 행복을 죽을 때 까지 지켜나가는 것은 소통입니다. 힘드시더라도 용기를 내어 배우자와 진심어린 소통을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진정한 용기란 먼저 다가갈 수 있는 마음이며, 행복해질 수 없다 믿어버리면 변화란 일어나지 않습니다.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여러분들의 삶에 행복한 변화가 일어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배우자와의 소통이 힘드시거나, 갈등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의 부부상담을 통해 쌓였던 갈등을 긍정적으로 극복하고 부부간의 행복을 되찾아 보세요.

 

 

대한민국 부부님들의 진정한 행복을 마이스토리는 응원합니다. 문의주시면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궁금하신 점들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창원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오시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10-2 하버드빌딩 6층 | 마이스토리 창원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