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부부&커플 심리 이야기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하루 5초,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말들

안녕하세요?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아내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멋진 남편 분들을 위해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말들' 을 주제로 가져와보았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말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내를 사랑하지만 어떻게 표현을 해야 될지 몰라 궁금하셨다고요? 하루 5초면 됩니다. 그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상의 많은 여자들중에서 당신이 제일 예뻐요/돋보여요

 

예쁘다는 말은 어느 남편이나 다 할 수 있는 칭찬이지만 '많은 여자들' 이란 말이 들어감과 동시에 아내는 세상의 많은 여자들중에서 한 남자로부터 유일하게 사랑받고 있다는 특별한 느낌을 받게끔 됩니다.

 

 

2. 내가 당신을 만난 건 정말로 큰 행복이에요

 

누군가가 나로인해 행복한 만큼 행복한 것도 없을 거예요. 부부사이에서도 마찬가지랍니다. 이 말을 아내에게 해 주실 경우,  아내는 자신의 존재가 너무도 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 하루 5초,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말들

 

3. 당신이 해 주는 밥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어요

 

음식을 차려주는 아내의 행동을 당연한 행동으로 생각하는게 아닌 감사한 마음으로 차려준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입니다. 아내는 자신이 차린 밥을 맛있게 먹어주는 남편을 보고 보람과 행복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럴때 엄지를 척 내밀며 '당신밥이 제일로 맛있어!' 라는 말 한마디 아내에게 해주신다면 너무도 좋겠죠?^^

 

 

4. 당신혼자 힘들잖아요! 이리줘요

 

아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을때 도와주는 것! 작은 것일지라도 남편의 이러한 도움은 아내에게 크나큰 행복감을 가져다줍니다. 단순히 남편이 일을 도와줘서 편하다는 것에 대한 행복이 아닌, 장기적으로 보고 살림을 꾸려나가야 하는 결혼 생활인 만큼 남편의 이러한 도움이야말로 함께 결혼 생활을 해 나가는데 있어 크나큰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 옆에 힘들때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다는 심리적인 안정도 행복감을 가져다줍니다.

 

 

5. 당신을 이렇게 예쁘게 낳아주신 장모님께 정말로 감사해요

 

나를 욕하는 것은 참아도 부모님을 욕하는 것은 참을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칭찬과 관심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를 칭찬하는 사람에게도 호감을 느끼게 되지만 특히 나의 부모님을 칭찬하고 챙겨주는 사람에겐 더욱 큰 호감을 갖게 되기 마련이죠. 부부사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내를 칭찬하고 챙기시는 것도 정말로 소중한 것이지만 아내를 낳아주신 장인,장모님을 잘 챙겨드리고 그분께 잘 하는 것, 이러한 행동은 아내에게 크나큰 신뢰감과 더불어 믿음감 있는 남편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끔 됩니다.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 하루 5초,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말들

 

6. 당신이 내 옆에 있기 때문에 힘이 나요

 

남편의 이러한 말 한마디로 아내는 자신에 대한 존재감을 소중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7. 나에겐 우리 가족이 최우선이에요

 

아무리 불타게 사랑해서 결혼한 사이라 해도 사람이기 때문에 100% 완벽할 순 없습니다. 배우자에 대한 걱정과 불안, 의심이 들 때도 많지요. 서로에 대한 이러한 생각들을 무마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꾸 표현하는 것입니다. '당신과 우리 가족이 나에게 있어선 최 우선'이라고 표현해 주시는 것이죠. 당연히 행동이 전제 조건이 되어야하는 가정하에서입니다.

 

 

8. 고마워요~

 

고마움 속엔 아내의 인격과 행동과 마음에 대한 감사가 담겨있습니다. 그냥 말뿐만이 아닌 진심으로 아내에 대한 감사와 존중을 담아 고맙다는 말을 한 주에 3번정도만 해 주셔도 행복이란 녀석이 조금씩 다고오고 있음을 느끼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 하루 5초,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말들

 

9. 사랑해요~

 

사랑이란 아내뿐만 아닌 어느누가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랑' 이란 단어안에 진심이 빠진다면 그냥

 

'시읒에 아 리을에 아 이응' 이란 하나의 단어에 불과합니다.ㅜㅜ

 

 

10. 백허그/손잡아주기

 

조용히 다가가 아무말 없이 뒤에서 꼭 안아주세요. 아님 손을 꼭 잡아주세요. 100마디 좋은 말보다 이러한 한 번의 스킨십이 아내를 더 행복하게 합니다. 부끄럽고 어색하실거란것을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복을 위해 아내에게 표현을 시도해시는 여러분들과 같은 분들이야말로 정말로 멋진 남편이요 1등 신랑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랑이란 대화와 소통을 통해 완성되어집니다. 서로에 대한 좋은 말 많이많이 해 주시고, 배우자를 아끼고 사랑하면서 사세요. 그러면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풍성해질 것입니다. 다음엔 남편을 사랑하지만 어떻게 표현을 해야될지 모르시는 아내분들을 위해 '남편을 행복하게 하는 말들'에 대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강남 부부상담클리닉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