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방송출연 모음

안녕하세요? 아동청소년성인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방송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기쁨과 행복을 안겨 드리는 저희 마이스토리! 오늘은 저희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출연한 방송 관련 내용들을 모아 보았답니다.

 

 

 

KBS 여유만만

방영일: 2014년 8월 6일

내용: 알코올 중독 상담

 

심한 알코올 중독으로 힘들어 하는 40대 아들과, 40 알코올 중독 아들을 옆에서 보살펴 온 어머니!

 

아들이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나 평함하게 살아가는 것이 평생 소원인 어머니와 가면 갈 수록 점점 더 심해지는 아들의 주량!

 

불행으로 치달아 가는 가정 분위기 속에서 희망을 찾기랑 매우 어려워 보였지만 마이스토리를 만난 뒤 어둠의 그늘에 햇살이 조금씩 비춰지기 시작합니다.

 

 

MBC PD수첩

방영일: 2015년

내용: 대학교 군기문화 관련 심리상담

 

대학 내 사라지지 않는 선후배간의 군기 문화로 선량한 많은 대학생들이 시름을 앓고 있는 현실 속에서 군기 문화로 인하여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대학생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하고 감싸주는 것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MBC PD수첩에 출연하여, 군기 문화로 인한 마음의 상처와 더불어 기대를 품고 들어간 대학에 대한 기대가 모두 실망감으로 변해버린 한 대학생의 심리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상처가 커서 회복되기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상처를 잊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나누고 동행하였습니다.

 

 

 

 

TV조선 엄마가 뭐길래

방영일: 2016년 6월 16일

내용: 축구선수 안정환님 가족 방문, 딸 리원이 적성검사

 

TV조선 엄마가 뭐길래 32회에 출연한 마이스토리! 꿈이 없다고 말하는 딸 리원가 걱정이 된 안정환, 이혜원 부부님께서 저희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를 방문해 주셨답니다. 

 

적성 검사를 통해 리원이에게 적합하고 맞는 적성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더불어 가족미술치료를 통해 리원, 리환이의 몰랐던 속 마음을 이해해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

 

딸 리원이의 적성을 찾으러 오신 것이 주 목적이었지만 적성을 찾음은 물론, 전문가와 상담을 받으시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해 왔던 잘못된 양육 방법들을 되돌아보고, 리원 리환이의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한 방법을 하나씩 깨달아가시는 안정환, 이혜원 부부님의 모습! 

 

이 두분의 모습에서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의 진심과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MBN 부부수업 파뿌리

방영일: 2016년 9월 5일

내용: 육아대디vs워킹맘 살벌한 전쟁

 

평소엔 그 누구보다도 자상하고 친절하지만 불시에 순간 욱 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는 남편!

 

남편의 이러한 욱! 하는 성격은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가정에 안겨주는데요, 아빠의 이러한 욱! 하는 성격이 아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것 같다는 아내 분의 제보로 저희 마이스토리에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딸 나은이를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진행한 결과, 예상은 했었지만 나은이에게서 약간의 우울증상이 발견됨을 알 수 있었는데요,

 

가족화를 그린 나은이의 그림에서 아빠만이 아닌 아빠 엄마 모두가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으로 추측해 볼때 아빠 혼자의 문제가 아닌 부부 모두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빠에게서 오는 이러한 부담감을 엄마가 덜어주어야 하는데, 엄마도 워킹맘이다 보니 바쁜 나머지 나은이가 겪는 이러한 부담감에 관심을 가져주지 못한 것!

 

마이스토리는 아빠의 욱 하는 성격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나은이는 물론, 가정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상담해 드리고 제시해 드림으로서 한 가정이 행복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였습니다.

 

 

SBS 영재발굴단

방영일: 2016년 9월 7일

내용: 42개월 천재소녀 연아, 윕시 지능검사 진행

 

42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왠만한 초등학생을 훌쩍 능가하는 지능을 가지고 있는 천재소녀 연아, 

 

보통 아이들이라면 더듬거리며 한글을 하나씩 익혀갈 시기이지만 왠만한 동화책은 물론 심지어 영어책까지도 독파하는 천재성, 완벽한 젓가락질로 밥을 먹고, 받아쓰기로 초등학생들을 제압함은 물론, 모르는게 나오면 국어 사전까지도 찾아볼 줄 아는 IQ150의 놀라운 연아의 지능!

 

이러한 연아의 지능은 모두의 입을 벌어지게끔 합니다.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에서 윕시 지능검사를 통해 천재성을 또 한번 입증한 연아!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의 양소영 원장님께서는 이러한 연아의 천재성을 높이 평가하는 반면, 연아의 이러한 천재성을 계속 유지하고 키워주기 위해서는 한 쪽으로만 치우치지 않는 균형잡힌 학습과 발달이 중요하다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채널A 아빠본색

방영일: 2016년 9월 21일

내용: 탤런트 김흥국님녀 방문, 가족상담 진행

 

채널A 아빠본색의 탤런트 김흥국님께서 따님인 김주연양과 함께 저희 마이스토리를 방문해 주셨답니다.

 

어렸을 때부터 미국에서 살아 가족과의 관계는 물론 한국 생활에 어려움이 많다는 주연양!

 

딸과 장난도 많이 치고, 이야기도 적지 않게 나누는 편이라 어느 아빠보다도 딸과의 관계가 가깝다고 자신하셨던 김흥국님이었지만 마이스토리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아빠를 좋아하지만 아빠에게 표현하지 못한 섭섭한 점이 있었던 딸 주연양의 속 마음을 알게 되시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하는 김흥국님의 인간적인 모습을 표정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딸을 사랑하기에, 가족을 사랑하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아빠가 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씀하신 멋진 아빠 탤런트 김흥국님!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김흥국님 가정의 행복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EBS 하나뿐인 지구

방영일: 2016년 11월 18일

내용: 신인류의 탄생 모던파더 (아빠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모던 파더" 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모던 파더 요즘 유행하는 단어로서 아이와 함께하는 아빠, 친근하면서도 친구같은 아빠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국 뉴캐슬대 행동 및 진화연구센터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아빠가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을 수록 그 아이의 지능과 사회적 지위는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저희 마이스토리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KPRC(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검사를 시행한 결과, 다른 부분은 몰라도 "자아 탄력성" 부분만큼은 공통으로 모두가 높게 나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아 탄력성이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나의 본래의 마음 상태로 돌아오는 힘과 능력을 뜻하는데, 자아 탄력성이 높은 사람일 수록, 왠만한 일에 상처받지 않으며 타인과 잘 어울리고 협업하는 능력은 물론, 유연한 사고, 사회에 대한 균형잡힌 태도로 일을 원만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크나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행복을 만들어 가는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저희 마이스토리는 앞으로도 쭉 계속해서 행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내담자분들과 함께 동행한다는 마음으로 내방하시는 내담자 분들을 편안하게 모시겠습니다.

 

행복한 나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종합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마이스토리에 오셔서 잃었던 마음의 행복과 웃음을 되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