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움에 있어서 애착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부모와의 건강한 애착 형성은 아이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가장 큰 영양분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태어나서부터 부모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부모와의 관계는 곧 아이의 마음 상태로도 직결되며, 부모와의 애착관계가 잘 이루어지고 않고에 따라 아이가 성장해 감에 있어 사회성 부분하고도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부모님들께서 강남논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에 아이와 함께 상담을 받으러 방문하신답니다.^^

부모와의 애착관계가 제대로 형성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의 양육태도때문이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양육 환경 및 올바른 양육환경이 조성되지 못함에 따라 소아분리불안 증상을 겪게 될 수 있는데요, 불리불안이란 유아가 애착을 가졌던 사람이나 친숙한 장소로부터 떨어질 때 심하게 불안해 하거나 공포스러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혼자 떨어져 있는 것을 매우 불안해하는 증상으로 불완적 애착이라고도 불립니다.

아이가 분리불안을 가지게 되는 원인으론 부모의 양육 태도 및 환경적인 여건도 있지만 부모의 과잉보호적인 행동 때문에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즉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기 보단 하나하나 모두 다 신경쓰고 보살피니 부모가 조금이라도 떨어지거나 안보이면 불안한 증상을 느끼는 것입니다. 유아기때의 적절한 분리불안은 아이의 성장에 있어서도 사회성을 향상시키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만 심하게 분리불안을 겪는다면 강남논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에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강남논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에 오시면 아이의 분리불안 원인을 아동 청소년 전문가들이 점검하고 분석하여 원인을 찾아드리고 부모 양육태도에 대한 코칭까지 진행해 드립니다. 자체적으로도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10만 건 이상의 상담 사례에서 나온 데이터를 분석하여 우리 아이에게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언제든지 마음편히 믿고 연락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