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남본점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번개맨 서주성님 종합심리평가 진행

안녕하세요?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저희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에 번개맨 서주성님과 자녀분께서 방문해 주셨어요. 몇주 전 서주성님께서만 오셔서 원장님께 자녀양육에 관한 초기상담을 받으신 적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쿡 눌러 주세요.^^

오늘은 초기상담의 내용을 토대로 자녀분의 '종합심리평가' 를 진행하는 날이었기 때문에 함께 방문해 주셨답니다. 자녀분이 종합심리검사를 받는 내용을 포스팅하기 전 먼저 '종합심리평가' 라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 종합심리평가

종합심리평가란 쉽게 말씀드려 '지능검사 / 정서검사 / 부모검사' 이렇게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 검사로 아이의 종합적인 마음 상태를 확인하고 점검해 보는데 좋은 검사입니다. 신체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궁금할 경우 우리는 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는데요, 종합심리평가는 신체가 아닌 마음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는 검사라고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서주성님께서 종합심리평가를 받겠다고 하신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우리 아이가 어떠한 마음 상태인지 종합적으로 알고 싶기 때문에... 또한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여 아이가 정말로 행복하고 올바르게 커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아빠가 되고 싶기 때문에...

그런 아빠의 사랑을 느꼈는지 열심히 종합심리평가에 임하는 자녀분의 모습이에요. 원장님의 코칭에 따라 하나 하나씩 검사지에 체크해 나갑니다.

어떤 의미가 담겨져 있는 걸까요? 그냥 보면 그냥 아이가 그린 그림일 뿐이지만 심리 전문가는 이러한 아이가 그린 그림의 선 굵기, 선의 반듯함, 여러가지 각각의 도형 하나에서도 정확히 아이의 현재 심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작은 그림 하나에서도 아이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와 상담이 장시간 이루어졌습니다.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 평가 후 면담 장면

어느덧 시간이 흘러, 자녀분의 종합심리평가가 끝난 뒤엔 원장님과 서주성님과의 면담의 시간이 이루어졌습니다. 본격적인 결과 상담은 결과가 나오는 다음 시간에 진행될 것임으로 이번 면담에선 서주성님께서 자녀를 키우시며 궁금하신 점들이나 어려움을 겪으시는 점들을 함께 나누고 코칭해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이 자기 머리를 스스로 깎을 순 없듯이, 육아또한 그러한 것 같다!' 라고 말씀하시며 웃으시는 번개맨 서주성님! 진작에 전문가를 만나 코칭을 받았으면 좋았을 것을 너무도 늦게 알았다며 그동안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던 것 같아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 라고까지 말씀하시며 고개를 숙이셨는데요, 활기찬 번개맨 답지 않게 고개를 숙이신 서주성님을 보고 저희는 이렇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런 마음을 갖고 계신 서주성님이야말로 진정한 아이들이 영웅이요 멋진 아빠시라는 것을..."

번개맨 서주성님의 다음 종합심리평가 결과상담 편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