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남본점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MBN 부부수업파뿌리' 양소영 원장님 촬영

안녕하세요?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7월 22일 금요일 저희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에서 MBN 부부수업 파뿌리란 프로의 촬영이 있었는데요, 저희 강남센터의 양소영 원장님께서 아버님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놀이평가와 결과상담을 진행하시는 내용의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MBN 부부수업 파뿌리 라는 프로는 부부간의 갈등을 해결하고 행복했던 그때처럼 부부관계 회복을 목적으로 방영되는 프로인데요, 부부간의 갈등이 점점가며 심해지고, 높은 이혼율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요즘 저희가 생각해도 정말로 의미있고 중요한 프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MBN 부부수업파뿌리 촬영

 

이번 촬영의 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실 분은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의 양소영 원장님이셨어요. 많은 방송 경험과 활동 경험을 갖고 계신 양소영 원장님은 방송출연에 있어선 베테랑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성격 또한 아이들을 매우 사랑하시는 분이시라 많은 어머니들은 물론 아이들까지도 좋아하시는 심리전문가 선생님 중의 한 분이시랍니다.

 

'소중한 아이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다면 이런 방송출연이야말로 너무도 감사하고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요?' 라고 말씀하시면서 전혀 긴장감 없이 적극적이고 기쁜 마음으로 방송촬영에 임해 주셨어요.^^

 

 

본격적인 놀이평가 촬영 시작 전, 준비하시는 모습을 찍어봤어요. 긴장감이 전혀 느껴지지않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네요.

 

 

드디어 '촬영 들어갑니다!' 라는 말과 함께 본격적인 촬영이 시작됨과 동시에 놀이평가가 시작되었어요. 놀이 시작 전 간단한 질문들을 통해 아이의 성향을 간단히 파악하는 시간부터 먼저 가졌는데요. 놀이평가란 놀이를 통해 아이의 심리적 상태는 물론 부모와의 관계등이 어떤지를 평가해 보는 검사 프로그램으로서 아동, 혹은 부모의 주 호소 문제와 심리적 발달 상태에 대한 적절한 해결 방법과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아이의 놀이 행동 하나하나를 섬세히 관찰하고 계신 양소영 원장님의 모습이에요, 아이의 놀이 행동을 보면 그냥 즐겁게 노는 것 같아 보이지만 아이가 어떠한 장난감을 선택하느냐에서부터, 그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태도, 손짓, 눈빛 심지어는 아이가 놀이를 하면서 무의식적으로 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까지 어느 것 하나라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평가 자료가 됩니다.

 

 

아이의 개별적인 놀이 행동도 중요한 평가 자료가 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와 부모간의 상호 관계성이죠. 부모의 행동 하나가 아이의 성장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 만큼 아이의 개별적인 놀이 평가가 이루어진 뒤엔 아이와 부모와의 놀이 과정을 통한 평가또한 전문적으로 진행되었어요.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MBN 부부수업파뿌리 촬영

 

아빠와 그림을 그리며 노는 멋진 아들의 모습과 아빠와 주차장 놀이를 하며 노는 예쁜 딸의 모습! 두 아이 모두 아빠를 어려워하기보단 아빠와 재미있게 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에 한편으로는 마음이 흐뭇했답니다. 아이와 무언가를 하면서 이루어지는 이러한 부모자녀간의 상호관계는 아이의 인성발달은 물론이요 사회성이 발달하는데도 가장 중요한 초석이 됩니다.

 

 

마지막 뽀뽀까지 쪽~ 아름다운 부녀의 모습이죠?^^

 

 

놀이의 과정을 전부 지켜보시면서 꼼꼼하게 분석하시는 양소영 원장님! 분석을 하시면서도 중간중간마다 활짝 웃으시며 아빠와 아이의 행동에 적극적인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시는 것도 잊지 않으셨어요.

 

 

드디어 놀이평가의 모든 과정이 끝나고 결과 상담을 받는 시간이 돌아왔어요. 가장 중요하고 떨리는 시간이라 볼 수 있는데요, 분석된 평가 내용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결과 상담을 통해 부모는 아이의 특징이나 성향, 아이의 심리상태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음은 물론 그 이해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에게 맞는 올바른 양육에 대한 가치를 확립하시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데, 스스로 부족한 점도 많고,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훗날 아이가 아빠를 어려워하면 어떻하나? 등이 여러가지 육아에 대한 고민들을 말씀해 주시는 아버님, 양소영 원장님은 그런 아버님께 질문도 하시고 경청도 하시고, 제안도 하시면서 좋은 아빠가 되고 싶어하시는 그런 아버님의 마음을 이해하고 어루만저드림과 동시에 아버님께서 하실 수 있는 아이에게 적합한 양육에 대한 코칭도 진행해 드렸습니다.

 

 

좋은 부모란 어떤 부모일까요? 세상 어디에도 100점짜리 완벽한 부모는 없습니다. 그러나 마이스토리는 100점짜리 부모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100점짜리 부모란 양소영 원장님께 상담을 받고 계신 사진 속 아버님처럼 아이에게 좋은 아빠,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행동하는 부모입니다. 스스로는 고민도 많고 부족하다고 말씀하셨지만 아이를 위해 그런 말씀을 용기내어 하실 수 있고, 끊임없이 노력해 가시는 아버님 같은 분이야말로 진정한 100점짜리 부모가 아닐까? 라고 마이스토리는 생각하며 양소영 원장님께서도 그런 멋진 아버님을 진심으로 응원해 드렸답니다.

 

 

손자병법을 보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습니다. 즉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 백번 이긴다는 말이지요. 육아에 있어서도 먼저 나를 알고 내가 낳은 아이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면 지금보다 더 육아가 즐거워지고 행복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 분들께서 육아를 하시며 잘못된 정보, 왜곡된 정보가 난무하는 인터넷상의 홍수속에서 힘듦을 겪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빨리 효과가 드러나는 임시방편의 방법이 아닌 시간이 걸리더라도 우리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정확히 이해하시는 것입니다.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MBN 부부수업파뿌리 촬영

 

마이스토리는 양소영 원장님과 더불어 아이를 사랑하시고 아이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을 갖추신 심리 전문가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안하게 문의주시면 궁금하신 점들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예쁜 두 아이들과, 용기내어 상담을 받으신 멋진 아버님, 그리고 촬영하시느라 고생신 PD님과 촬영 감독님 모두 감사드리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촬영된 내용은 8월 말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본방사수 부탁드릴게요.

 

마이스토리는 여러분들의 행복을 진심으로 응원드리며, 항상 여러분들 곁에서 삶의 든든한 엔돌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상 강남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