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성인 심리 이야기

울산심리상담센터 월요병 이렇게 극복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울산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일요일 밤만 되면 의욕이 뚝 떨어지고 우울해 지는 월요병, 한 주의 시작앞에서 왜 이렇게 힘이 들고 무기력해지는 걸까요? 한 주도 똑같은 일상, 똑같은 일, 똑같은 생활이 반복될 것은 당연한 것이기에 의욕이 없어지고 힘이 드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렇다고 하여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그래서 울산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준비해 보았습니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이 다가오기만 해도 우울해지고 힘들어지는 월요병 극복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1. 너무 많은 휴식은 금물

주말에 너무 많은 휴식을 취하는 것은 오히려 다음날의 업무나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세워둔 차는 베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도 일요일날 너무 많이 쉴 경우 몸이 다음날 패턴에 맞춰지는 것이 늦어져 월요일 아침이 되면 극도로 우울해지고, 의욕이 떨어지며 부정적인 생각이 들게끔 됩니다. 회복되긴 하지만 시간이 걸리죠. 그렇기 때문에 주말에 너무 많은 휴식을 취하기 보단 취미활동 및 자기개발, 대인관계활동 등도 휴식과 함께 틈틈히 함으로서 몸의 패턴을 평일과 큰 차이가 없게 유지하시고 관리하시는 것이야말로 월요병 극복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울산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말씀드립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2. 일요일 저녁, 한 주의 계획을 미리 세워보자

일요일 저녁에 한 주의 계획을 미리 세워보세요. 그냥 한주를 맞이하면 일이 많아보이고 뭐부터 해야될지 갑갑해 질 수 있지만, 일이 많아 보여도 일요일 저녁 다음날 부터 일어날 한 주의 계획을 미리 세워 본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날짜별로 구체적으로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정리가 되어 마음의 부담도 한 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계획이 정리되어 있는 상태에서 월요일 아침을 맞는 것과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맞는 것은 마음가짐 자체부터가 틀려지죠.


울산심리상담센터

3. 방과 주변을 깨끗히 정리하자

울산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알려드리는 월요병 극복법 세번째론 월요일을 맞기 전 일요일에 내 방과 주변을 깨끗히 정리하는 것입니다. 주변 환경이 마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듯이 월요일 전날 내 방과 주변을 깨끗이 정리한다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주변이 어질러져 있는 것 보다 훨씬 더 깔끔하고 상쾌한 아침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기분또한 훨씬 더 깔끔해지지요.


울산심리상담센터

4. 주변에 방향제를 놓자

좋은 향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우울증을 감소시키며 업무 효율도를 높여줍니다. 따라서 월요병 극복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요. 좋은 향기가 나면 아침에 일어나서도 마음이 상쾌해지고 정리될 것입니다. 방향제를 하나정도 내 방에 놓아두는 것도 좋겠죠

마이스토리 울산심리상담센터와 함께 앓아본 월요병 극복법, 실천하셔서 활기찬 한주의 시작을 맞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마이스토리 울산점이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