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음이 편안해 지는 힐링 애니/게임곡

안녕하세요?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는 마음이 편안해 지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 게임곡들을 모아 보았답니다.^^

 

마음이 혼란스럽고 긴장될땐, 혹은 불편할땐 빨리 안정시키려고 하기보단 편안하게 여유를 가지고 차 한잔 하시며 음악을 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음이 불편할 때만이 아닌 언제 들어도 힐링이 되는 저희가 선별한 마음이 편안해지는 대표적인 10가지 애니 및 게임곡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추천하는

마음이 편안해 지는 힐링 애니/게임곡

 

 

 

1. 더파이팅 - 그게 바로 너란걸

 

권투만화 더파이팅 한국판 엔딩곡인 "그게 바로 너란걸" 입니다. 

 

가수 안젤로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강하면서도 감성을 울리는 부드러운 음과 BGM이 조화를 이루어 애니메이션 시청자들 분들 뿐만 아닌 많은 분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곡이었다고 해요.

 

 

 

 

 

 

2. 만월을 찾아서 - Eternal Snow

 

어린이들은 물론 청소년 성인들에게까지 소녀감성을 심어준 만화 "만월을 찾아서" 의 엔딩곡 Eternal Snow 입니다.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캐릭터 풀문의 간절한 그리움이 담겨 있는데다가 은은한 멜로디와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과 감성을 사로잡은 곡 중의 하나인데요, 이미 일본에서는 이 곡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해요.

 

 

 

 

 

3. 슬레이어즈 - Somewhere

 

만화 슬레이어즈의 OST인 Somewhere 예요.

 

이 곡은 가사 전체가 영어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하네요.

 

애니는 어린이들만 보는 게 아니라는 것을 OST곡 하나로 증명하였다고 하는데요, 한번 들어도 가사가 기억날 정도로 마음 속에 와 닿는 곡이란 평가도 많이 들은 곡이랍니다. 저희가 직접 들어보니 사실인 것 같아요. "엄지 척!"

 

 

 

 

 

 

4. 기동무투전 G건담 - 혼자 가지 마

 

기동무투전 G건담의 한국판 엔딩곡인 "러브홀릭 - 혼자 가지 마"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대표적인 여자보컬 러브홀릭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거예요.

 

러브홀릭만의 황홀하면서도 목소리, 당신이 어디를 가든 함게 가겠다는 간절한 내용의 가사, 분위기있는 음 그리고 멜로디 모두가 조화를 잘 이룬 곡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린 곡으로 평가받고 있답니다.

 

 

 

 

 

 

5. 파이널판타지8 - Eyes On Me

 

70~80년도에 태어난 분들이라면 절대 모를 수 없는, 9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명작게임 파이털 판타지8의 OST "Eyes On me" 입니다. 

 

파이널판타지8의 리노아 라는 여자 캐릭터는 수 많은 게임 여자 케릭터 중 미모 1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들으면 들을수록 귀에 익고, 계속 듣게되는 Eyes On me의 매력에 푹 빠지는 순간 헤어나오기 힘들다고 합니다.

 

 

 

 

 

 

6. 파이널 판타지10 - 얼마나 좋을까

 

파이널판타지8의 Eys on me에 이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곡이죠.

 

파이널판타지10의 OST, 가수 이수영이 부른 "얼마나 좋을까" 입니다.

 

가수 이수영씨의 가창력은 모두가 인정할 정도로 유명하죠. 티끌 하나 섞이지 않은 오리지널 가창력과 부드럽고 감성적이며 간절함이 담긴 음악의 절묘한 조화로 게임 유저는 물론, 젊은 세대의 감성까지도 사로잡았던 명곡입니다.

 

 

 

 

 

 

 

7. 창세기전3 파트2 엔딩곡

 

국내 게임중 게이머의 가슴속에 영원한 전설로 남은 게임이 있다면 바로 창세기전3 파트2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2001년 3월 26일 출시!

 

출시된지 15년이 흘렀어도 아직까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엔 이 게임과 관련된 영상과 이미지, 글이 수두룩하게 올라오며 "명작 중 명작, 이런 게임은 두번다시 나오지 않을 것이다!" 라는 덧글이 수 없이 많이 달리는 것 또한 명작임을 증명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8. 창세기전3 파트2 베라모드의 독백

 

한국 게임중 가장 명작으로 인정받는 창세기전3 파트2,

 

모든 시네마틱 장면이 감동적이라는 평가를 받지만 그 중에서도 엔딩부분인 "베라모드의 독백" 은 수 많은 게이머들을 울린 시네마틱으로도 유명합니다.

 

 

 

 

 

9. 하울의 움직이는 성 - 인생의 회전목마

 

일본 애니메이션의 아버지!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향을 받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들은 스토리도 최고이지만 음악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2004년 개봉된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인생의 회전목마" 라는 곡은 지브릴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의 여러 명곡들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호흥을 받은 곡 중의 하나였다고 합니다.

 

 

 

 

 

10. 이누야샤 - 시대를 초월한 마음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곡은 이뉴야샤의 "시대를 초월한 마음" 입니다.

 

만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긍정과 희망으로 승화시키심으로서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는 "시대를 초월한 마음" 

 

일본 애니이긴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다양한 악기로 연주하여 유튜브에 올릴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곡입니다.

 

오늘은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추천해 드리는 "마음이 편안해 지는 힐링 애니/게임곡을 쭉 보셨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되셨음 좋겠습니다. 양산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