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수험생 컨디션 관리법

안녕하세요?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11월 17일이 무슨날인지 다 아시죠? 네! 모든 수험생 분들의 고생한 노력과 열정이 펼쳐지는 날! 바로 수능일입니다. 

 

이제 곧 수능이 3일 앞으로 다가왔어요. 나에겐 오지 않을 것 같았던 수능, 먼 꿈나라 이야기일것만 같았던 수능이 벌써 3일 앞으로 다가왔다니 믿기지 않으실 수도 있겠지만 목표를 가지고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해 오신 소중하고도 멋진 수험생 여러분들이시기에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이라 믿고 또 확신합니다.

 

저희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는 수험생 여러분들께서 수능 당일날 시험을 잘 치르게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수험생 컨디션 관리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까 해요.

 

수능 당일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최상의 컨디션인 만큼 모두모두 최상의 기운과 컨디션으로 모르는 문제도 척척! 다 맞게 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함께 알아볼께요.

 

 

1. 깊은 숙면을 취하자!

 

깊은 숙면을 취해야 수능 당일날 뇌가 최대로 활성화됩니다.

 

뇌 또한 지친 상태에서는 최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수능이 3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하셔야 될 일은 무리하게 공부를 하기보단 가볍게 공부한 내용을 읽어보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시는 것입니다.

 

깊은 숙면이야말로 가장 기본중의 기본!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2. 수능 바로 전 무리하지 말자!

 

수능 바로 전날엔 무리하게 공부를 하기보단 가벼운 마음으로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을 쭉 훑어보시는 것으로 만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0~11시 사이에 주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중요한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면 누구든지 심리가 긴장되고 불안해지기 마련입니다. 시간날때 한 문제라도 더 살펴보고 완벽하게 숙지하고 싶으시겠죠.

 

그러나 그러한 긴장감은 오히려 많은 정신적 에너지를 소비하게끔 하여 수능 당일날 피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한 뒤 결과는 하늘에 맡긴다는 "진사대천명[命] " 이란 말이 있습니다.

 

열심히 최선을 다했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믿으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쉬시는 것이 수능 당일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산책을 하자

 

사람은 걸을때 뇌가 가장 활성화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집 안에만 있기 보단, 가벼운 산책을 통해 바깥 공기를 쐬며 기분을 전환해 주시는 것도 컨디션 관리에 좋습니다.

 

다리 및 신체 근육을 씀으로써 긴장감을 완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를 보며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기분을 느끼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4. 영양있게 섭취하자

 

영양있는 섭취도 컨디션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편식은 좋지 않으며 인스턴트나 가공음식은 워낙 대중화 되어 있어서 접하지 않을 수 없지만 그렇다고 너무 인스턴트나 가공음식만 먹기보단 여러가지 자연 음식과 조화롭게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과식도, 소식도 아닌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으며. 배고플땐 폭식을 하시기 보단 중간중간 과자나 쵸콜릿같은 당이 들어간 간식을 조금씩 드셔 주시는 것 또한 몸의 피로회복은 물론 두뇌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잘 해야된다는 부담보단,

최선을 다하려는데 중점을 두자!

 

1년간 열심히 노력한 것이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컨디션에 따라 최악의 상황이 또는 행복의 상황이 될 수 있는 수능!

 

그렇기에 수험생 분들이 겪는 부담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잘 해야 된다는 생각은 이러한 부담을 가중시킬 뿐입니다.

 

나는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왔으니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편한 마음을 가지세요.

 

어떠한 힘듦 속에서도 나 자신이 열심히 해 왔다는 것을 나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잖아요? 그것만으로도 얼마나 나 자신이 자랑스럽고 떳떳한가요?

 

따라서 결과에 대한 부담을 미리 갖기보단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는데 중점을 둔다면 우리는 훨씬 더 편안한 컨디션으로 수능장에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6. 잘 될거라는 확신과 웃음을 잃지 말자!

 

진정한 승리자는 바로 웃음을 잃지 않는 사람입니다.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말이지요. 수능이라는 긴장감과 불안감을 잠재울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는 바로 "웃음" 입니다.

 

긴장되시나요? 억지로라도 웃어 보세요. 흐뭇하게 웃으시며 여유를 가져 보신다면 정말로 마음이 편안해 지고, 두려운 마음이 없어질 것입니다.

 

수능이 바로 앞으로 다가온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웃는 것!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 분들께서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또 바랍니다. 진정한 승리자는 바로 여러분들이시니까요.

 

모두모두 파이팅! 힘 내시고요, 분당 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