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일산센터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경향신문 실용아카데미 강의

안녕하세요?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저희 마이스토리는 경향신문에서 주최하는 실용아카데미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경윤 주식중독 연구센터 센터장님의 강의에 이어 마이스토리 일산센터의 이영아 부원장님께서도 강의를 진행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이영아 부원장님의 강의를 들으러 경향신문으로 가보았습니다.^^

 

 

이영아 부원장님의 강의는 "어떻게 나를 사랑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자존감 형성과 더불어 나 자신을 정확하게 알아보는 내용이었구요, 9월 30일 부터 11월 4일까지 경향신문 본사 12층에서 진행이 됩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께서 신청하시어 참석을 해주신 관계로 강의장 안은 활기가 넘쳤답니다. 

 

조용하고 차분하며 부드러운 여성스런 목소리를 갖고 계신 이영아 부원장님!

 

그러나 그 부드러운 매력 속엔 꿈틀대는 긍정 에너지 또한 묻어나는 또다른 묘한 매력이 숨겨져 있어서, 수강생 분들은 물론 저까지도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이영아 부원장님 목소리에 매력을 느끼고 집중할 수 밖에 없게되더라고요.ㅎ

 

 

열강하시는 이영아 부원장님의 뒷모습이에요. 

 

이번이 이영아 부원장님 강의 2번째 시간인데요, 이 시간엔 수강생 분들을 대상으로 회복 탄력성 검사를 진행함과 더불어 자존감의 근원과, 내 마음속 어린아이 찾기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답니다.

 

 

열심히 검사지에 체크하시는 수강생 분들의 모습!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이영아 부원장님의 강의에 신청하신 분들은 자존감이 낮아서 해결해 보기 위해 신청해 주신 분들도 계셨지만, "심리" 라는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 "자존감" 이라는 개념을 깊이있게 고민하고 연구해 보기 위해 신청하신 분들도 꽤 많이 계셨답니다.

 

이렇듯 심리라는 분야는 인간의 삶의 질, 그리고 본질적인 행복과도 연관이 되기 때문에 가면 갈 수록 전망이 밝음은 물론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분야로(지금도 중요하지만)자리잡게 될 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다들 잘 체크하고 계시나?"

 

이영아 부원장님께서는 돌아 다니시면서 수강생 분들이 틀리지 않고 잘 체크하고 계시나? 꼼꼼하게 둘러보셨어요.

 

 

수강생 분들께서 검사지에 체크하시며 궁금하신 점을 질문하시면 이영아 부원장님께서는 아주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셨답니다.

 

 

이번 강의에 신청해 주신 분들 중엔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께서도 계셨는데요, 연세가 있으신 관계로 검사지 체크를 어려워 하셨지만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이영아 부원장님께선 시간과는 상관없이 천천히 하나하나 정성껏 설명을 해드림으로서 어르신께서 검사지에 잘 체크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답니다.

 

 

검사 측정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시는 이영아 부원장님의 모습, 중요한 부분임으로 수강생 분들 모두가 집중하시더라고요. 저도 그렇고요.ㅋㅋ

 

강의 분위기 엄지 척!

 

 

이영아 부원장님의 강의를 쭉 듣고 제가 깨닫게 된 것은 이거였어요. 

 

"나를 사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나의 마음이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싫든 좋든 행복을 방해하는 요인들을 어쩔 수 없이 접하게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그 요인들을 내가 어떻게 해석하고 정의내리느냐에 따라 내 자신이 행복해 지느냐, 아니냐로 나뉘어진다는 것이었어요.

 

부정적인 상황에서 빨리 벗어난 뒤 행복해지는 것! 이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조금만 내 자신의 관점에서 벗어나 다른 관점으로 발생된 상황과 사물을 바라볼 수만 있다면 지금까지 생각하고 겪었던 안좋은 것들에서 좋은 점들을 하나씩 발견할 수 있게 되고, 결국엔 행복을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게 되는 그러한 변화도 일어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서도 이영아 부원장님께서 하나씩 잘 설명해 주셨지만 가장 큰 요소는 바로 나 자신이 아니었을까? 라는 반성의 시간도 가져 보았답니다.

 

 

평소에도 그러시지만 오늘따라 더 예쁘고 멋져 보이시는 우리 이영아 부원장님, 강사를 행복하고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수강생 분들께서 열심히 강의를 들어주시는 관심과 열정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참여하시어 열심히 수강하시는 소중한 수강생 분들과, 그 수강생 분들께 하나라도 더 알려드리고자 하는 이영아 부원장님의 모습에 강의장 안은 뜨겁게 달아오르며 좋은 분위기속에서 강의가 잘 진행되었습니다.

 

 

유명한 한 영어 강사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지금 이 시점이 나에게 있어서 가장 젊은 날이다."

 

이 말에 큰 공감이 됩니다. 나이가 20대든, 40대든, 50대든 70대든 연령 숫자와는 상관없이 지금 이 시점부터 내가 세상을 뜰 때까지 남은 시간 중 바로 지금이야말로 가장 젊을 때라는 뜻입니다.

 

자신을 생각하면 힘들고 우울해서 자신감을 살려보기 위해 이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도 계실 수도 있고, 또는 심리를 깊이 탐구해 보기 위해 들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지만 이유는 어떻든 그러한 배우려는 열정이 살아계신다는 것 자체가 너무도 소중하고 나이/연세와 상관없이 젊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겠지요.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 이영아 부원장님 강의모습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 이영아 부원장님 강의 모습

 

"이영아 부원장님의 강의를 듣는 이 시점이 나에게 있어서 가장 젊은 날!"

 

이영아 부원장님의 실용아카데미 강의가 11월 4일까지 뜻깊게 잘 진행이 되고 행복한 분위기 속에서 마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일산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