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남본점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SBS 영재발굴단' 양소영 원장 촬영

안녕하세요?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7월 23일 토요일에 저희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에서 'SBS 영재발굴단' 촬영이 있었습니다.

 

 

SBS 영재발굴단이라는 프로는 소위 영재라 불리우는 뛰어난 아이들의 능력이 타고나는 것인지 아님 만들어지는 것인지를 알아보고 영재들의 실제 생활은 어떤지에 대해 관찰해 보는 리얼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특히 영 유아를 키우고 계신 3,40대 부모님들께 인기가 많은 프로라고 해요.

 

 

이번에 SBS 영재발굴단이 저희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에서 촬영한 내용은 소위 영재라고 불리우는 42개월 여아를 대상으로 윕시 지능검사를 진행하는 내용이었는데요, 42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연필질, 젓가락질을 척척 해냄은 물론, 영어와 한글까지 마스터하여 주변을 깜짝 놀라게 한 말 그대로 소근육발달, 대뇌발달이 고른 타고나면서도 길러진 영재 아이였어요.

 

 

이렇게 한쪽으로 타고난 영재성을 보이는 아이일 수록 그러한 타고난 영재성을 집중적으로 키워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쪽으로만 능력이 치우쳐지지 않게끔 다양한 능력이 고르게 발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저희 마이스토리는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해 윕시 지능검사를 통해 아이의 정신적(지능) 부분을 정확히 측정해 보기로 했어요. 

 

 

윅시 지능검사는 아동,청소년,성인 모든 연령층에 대한 심리 전문성을 고루 갖추신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의 양소영 원장님께서 맡아 주셨답니다. 양소영 원장님과 본격적인 검사에 들어간 아이의 모습, 위의 사진은 그림 맞추기를 하는 장면인데요, 빠른 시간안에 그림을 척척 맞추며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윕시 지능검사는 아이의 정신적(지능) 부분를 파악해 보시는데 유용한 검사로서 언어성과 동작성으로 나뉩니다. 하위 분류로 상식 공통성, 어휘, 이해, 빠진 곳 찾기, 차례 맞추기, 토막짜기 등등 여러 영역별로 검사가 이루어지지요. 양소영 원장님께서는 아이의 행동 하나하나를 유심히 관찰하고 체크하시며 검사를 진행해 나가셨어요.

 

 

쉬는시간에 찍어 본 카메라... 카메라가 3대나 설치되 있는데도 카메라 앞에서 검사를 아무렇지도 않게 진행하신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네요. 저 같아도 얼굴이 빨개질텐데 ㅎㅎ

 

 

검사가 끝난 뒤엔 검사 내용에 대한 인터뷰 촬영이 있었어요. 시청자분들께 방영될 방송인 만큼 인터뷰의 비중은 매우 크고 중요하다 볼 수 있지요. 검사 결과에 대한 PD님의 질문 하나하나에 양소영 원장님께서는 검사 결과를 토대로 아이의 종합적인 상태에서부터 앞으로는 어떻게 양육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부분까지 자세히 말씀해 주셨어요.

 

 

영재 판단을 받았다 하여 특별하게만 여기시고 교육시키실 경우 그러한 부모의 마인드가 아이의 영재성을 사장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양소영 원장님! 행복한 영재로 키우는 위해서는 가장 먼저 우리 아이를 남과 다른 영재로 바라보시기 보단 한명의 소중한 아이로 바라보시고 접근하시는 것이 필요하며, 아이의 영재성이 또래들에게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게끔 또래들간의 사회성 부분이라던가, 타인과의 상호 작용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인터뷰를 통해 말씀해 주셨답니다.^^

 

 

마이스토리는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오늘과 내일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이번 SBS 영재발굴단 촬영분은 8월 말에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날짜가 나오면 저희가 알려드리도록 하겠고요, 검사 진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하시면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아이를 사랑하시는 많은 부모님들 그리고 여러분들의 본방사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마이스토리에 방문해 주신 소중한 아이와 가족분들, 그리고 촬영하려고 여의도에서 강남까지 와 주신 SBS 영재발굴단 PD님과 촬영기사님, 그리고 상담을 진행하신 양소영 원장님,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 모두 모두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이상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