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마이스토리 클리닉

심리불안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센터 선택 방법

매일의 삶을 살다 보면 우리는 많은 감정을 느끼면서 살게 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불안'이라는 키워드를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생활 속 적당한 불안감은 우리의 긴장감을 유지해주어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할 수 있도고 말하지만 이 불안감이 심해지면

매일 매일이 힘든 생활 속에 놓이게 됩니다.

 

 

심리불안은 불안한 감정이 극도로 일으켜져 불필요한 상황에서도 나타나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매사 안절부절하고 예민하거나 쉽게 짜증나고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나타나는 것 차분하지 못하고

주위가 산만한 것 등 심리불안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한 사물이나 상황과 맞딱뜨렸을 때 불안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이는 특정 공포증이라 말하며

이전에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그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아

트라우마를 다시 만났을 때 순간적으로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며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어 발작을 일으키거나

기절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를 발합니다.

 

 

제시한 공포증 종류 외에도 심리불안의 종류는 많고 다양합니다.

스스로가 이를 알아채도 극복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고

심리불안을 방치할 경우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거나

증상이 심해져 나중에는 극단적인 선택까지도 이어질 수 있기에

심리상담센터를 선택하여 심리불안을 해소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그렇다면 심리상담센터를 선택하기 위한 방법을 나눠보겠습니다.

심리상담센터는 나의 자그마한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여 주고

나의 상처로 남은 트라우마를 함께 나누면 마음이 편한

좋은 선생님들이 있는 곳이 제일 중요합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부터 심리치료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하는지를 꼼꼼히 살펴보셔야겠습니다.

단순한 상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심리검사를 진행하여

나에게 꼭 맞는 치료법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작은 경보음이 되어 나를 긴장시키는 '불안'이라는 증상,

더 이상 작은 경보음이 아니라 큰 위험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몸만큼이나 중요한 우리의 마음의 건강,

마음의 건강을 찾고, 불안함 없는 일상 속에서

행복함만 가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