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울산센터

울산심리상담센터, 악몽으로 보는 심리

안녕하세요~

당신만을 위한 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입니다.

 

높은 습도 때문에,

이렇게도 더울 수가 없는데요~

 

날씨가 더워져서 일까요,

저는 요즘 많은 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ㅜ

일을 하다가 잠깐 졸아도 꿈을 그렇게 꾸고 있습니다ㅜ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찮게

악몽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상태의 글이 있더라구요.

너무너무 신기해서 가지고 왔어요^^

 

너무 신기한 악몽과 나의 심리 상태의 연관 관계에 대해 알아보아요^^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최근 한 매체에 따르면

악몽의 유형에 따라

개인의 심리 상태를 짐작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우리가 어떤 심리 상태일 때

어떤 악몽을 꾸게 되는지 함께 확인해보아요^^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낯선 곳을 헤매는 꿈

 

익숙하지 않은 곳에서 갈을 잃은 꿈은

당신이 새로운 환경에 놓였을 때 꾸게 된다고 해요.

이직이나 이사, 전학으로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옆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람들과 친해지고 나면 낯선 환경에 금방 적응할 수 있다고 해요.

 

밀폐된 공간에 갇히는 꿈

 

매번 어딘가에 갇히는 꿈을 꾼다면

당신은 현실에서 극심한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고 해요.

답이 나오지 않는 상황을 두고 계속 고민하고 있거나

무기력함 때문에 자신에게 실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답답한 상황을 내일로 미루고

새로운 곳을 가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시험 보는 꿈

 

갑자기 시험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에게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일이 주워졌다는 것이라고 해요.

이때 시험이 술술 풀린다면 걱정이 없겠지만,

답을 하나도 모르거나 시험을 망쳤다면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대해

미리 겁먹고 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온몸에 상처를 입는 꿈

 

자신의 실수로 상처 입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최근 몹시 화가 나는 일을 겪고 있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마음 같아서는 싸우거나 반항하고 싶은데

그럴 수 없는 일에 놓여있을 때 이런 꿈을 꾼다고 합니다.

이와 다르게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해 상처 입는 꿈이라면

당신은 화가 나는 일에 대해 무력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갑자기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꿨다면

당신에게 엄청 자존심 상하는 일이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원하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거나

누군가에게 무시당했을 경우 이런 꿈을 꾼다고 합니다.

 

낯선 사람에게 쫓기는 꿈

 

누군가에게 생명의 위협을 느끼면서 쫓기는 꿈은

당신이 열등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고 해요.

무의식중에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고 있거나

남을 질투하고 있을 때 이런 꿈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출처 - 피키캐스트, 일보전진>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

 

 

꿈은 개인의 심리 상태가 반영된다고 하는데요~

물론, 믿거나 말거나지만요^^

 

그래도 이렇게 한 번씩 꾸는 악몽을 통해서

현재 나의 내면에 불안이 있는 것을 아닌지

나의 심리상태를 파악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나의 꿈자리는 어떤가요?

나의 심리 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저희 마이스토리는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당신만을 위한 심리상담센터, 울산 마이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