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동센터

강동 심리상담센터, 결혼 전 싸움, 예비부부 심리상담


" 강동 심리상담센터, 결혼 전 싸움, 예비부부 심리상담 "



여러분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강동 마이스토리입니다.



본격적인 결혼 생활이 시작되어서도 마찬가지이겠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역시 서로의 차이로 인한 의견 불일치는 불가피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이러한 의견 충돌로 인해 우리 예비부부분들 정말 많이 다투시지요?



래서 오늘은 결혼을 앞두고 계신 예비부부, 신혼부부가 되실 분들을 위해


위와 같은 문제를 다루는 데에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을 준비해왔습니다.




1. 결혼 준비 기간 동안의 스트레스나 자신감에 대해 평가해보기



결혼 준비 기간 동안에 정기적으로 위의 사항들을 체크해보세요.


나와 배우자의 스트레스와 자신감을 점검해보는 것 만으로도


배우자의 책임 영역과 나의 책임 영역을 분별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나아가서, 결혼 준비 기간에 배우자가 감당하지 못한 책임 영역,


혹은 내가 조금 더 자신이 있는 부분이 있다면 


서로에게 도움을 제안하거나 대신 역할을 감당할 것을 제시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내가 아는 친구의 지인이 사진 작가라고 하더라. 


사진관이나 웨딩촬영 같은 건 내가 물어 볼 수 있을 것 같아.


내가 한 번 알아볼까?" 


와 같이 이야기해 볼 수 있겠지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당신이 자꾸만 안 하려고만 하니까 그냥 내가 할게."


라고 하는 대신에, 서로에게 제안하고 서로의 동의를 구하는 것입니다.



* 출처 : PREPARE-ENRICH



2. "알아차리게 하기" 보다는 말해주고 배우기



배우자가 눈치채주기를 기다리기보다는 먼저 이야기해주세요.



나에게는 분명히 보이는 문제가 상대에게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가 불편해 하고 있는 문제를 나는 느끼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지요.



따라서 서로 자신의 이야기, 자신의 가족, 가풍, 취향 등에 대해서는


먼저 이야기를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 출처 : PREPARE-ENRICH



3.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의 차이점을 극복하기가 어렵다면?



최선을 다해서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수용하려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갈등과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문제가 갈등을 야기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일례로, 한 쪽은 화려하고 성대한 결혼식을 하고 싶지만


한 쪽은 스몰웨딩을 원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처럼 결혼식 크기에 대한 문제는


타인에 대한 시기심이나 경쟁심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할 때에 생기는 문제는 반드시 두 사람에게 있기보다는


타인 혹은 가족의 문제일 수도 있는 것이죠. 따라서,


최선을 다해 서로의 차이점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데도 문제가 여전히 깊고 복잡하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커플들은 서로 간에 불일치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서로 간의 차이점이 많고 적음보다는 


갈등이 있을 때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결혼생활의 행복지수가 결정이 됩니다.



행복한 커플들은 갈등이 있을 때 말을 아끼거나 상황을 회피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서로에 대한 존중심을 바탕으로 갈등을 해결하고,


서로의 관계를 더 튼튼하게 하려고 노력하지요!



* 출처 : PREPARE-ENRICH





결혼 전 그리고 결혼 후, 갈등이 심해져 문제 해결과 관계 회복이 쉽지 않다면,


소통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어떻게 해야 서로가 행복하고 건강한 커플로 살아갈 수 있을지


 심리상담센터, 강동 마이스토리의 커플상담, 부부상담을 받아보세요!




 심리상담센터, 강동 마이스토리 실시간 예약하기 


 http://www.mystoryis.kr/



 심리상담센터, 강동 마이스토리는 예비부부, 신혼부부, 부부, 커플을 대상으로


서로의 성향과 성격, 가치관의 차이를 분석하고 이해해보는


다양한 심리검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배우자와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들,


대화의 부재, 외도, 가정폭력, 섹스리스, 의처증, 의부증 및


가사분담과 자녀 교육에 대한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부부 분들


언제든 심리상담센터, 강동 마이스토리로 문의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