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기업상담 연구센터

기업심리상담센터 기업상담사례모음 - 감정노동자 심리상담

감정노동자 심리상담

 

 

1) 골프장 경기보조원 심리상담

 

기업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감정 노동자 군으로 구분되는 골프장의 경기보조원의 집단 상담 및 개인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경기지역의 중견 골프장 운영업체와 협약하여 경기지역 내 5개 골프장의 경기보조원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과 개별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매일 대인고객을 맞으며 업무를 수행하는 경기보조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 형성과 대인관계, 개별고민 심리상담을 진행하여 감정 노동으로 쉽게 아파 하고 힘들어하는 감정노동자와의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개별 골프장 경기보조원 및 임직원 : 골프장 별 30명 (선택인원)

- 진행방법: 집단상담, 심리검사, 개별상담

- 진행기간: 3개월

 

 

 

2) 전화 상담원 심리상담

 

기업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감정노동자 군으로 구분 되는 기업 내 콜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및 심리검사 개인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유명 포털 업체의 대 고객 상담 콜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심리상담에서 대면 고객이 아닌 전화 상담의 또다른 어려움과 임직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깊은 공감을 나누었으며, 잦은 이직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상담이 주로 다루어졌습니다.

 

- 유명 포털 콜센터 임직원: 100명(선택인원)

- 진행방법: 오리엔테이션, 전체 심리검사, 개별상담

- 진행기간: 6개월

 

 

3) 기술 서비스 임직원 심리상담

 

마이스토리는 감정노동자군으로 분류되는 고객 기술지원 서비스 직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 및 심리검사 개인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중견기업의 고객 기술지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통하기 위한 나의 자존감에 대한 심리상담으로 진행된 집단심리상담을 시작으로 자기 이야기 나눔을 통한 상대를 이해하기 등의 다양한 집단 상담을 시작으로 좀 더 의미있는 개별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과 생활의 자존감을 통한 자기 인생 찾기를 만들어 가며, 대 고객 서비스의 어려운 업무 환경을 극복하고, 개별적인 가족, 친구,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상담사와 나눔으로써 좋은 기업 심리상담의 예가 되었습니다.

 

- 중견 기업 대 고객 기술지원부서 임직원: 80명

- 진행 방법: 집단상담 2회, 전체 심리검사, 개별상담

- 진행기간: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