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기업상담 연구센터

기업심리상담센터 기업상담사례모음 -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주)두산중공업 임직원의 힐링공간 -미소담-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는 (주) 두산중공업과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심리상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천여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전체의 마음지킴이 공간인 미소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

 

두산중공업 사내 심리상담센터인 미소담에서는 두산중공업 임직원이 자유롭게 심리상담을 신청하고 심리검사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스토리는 임직원들 정신건강의 안정을 위하여 최고의 전문 상담사를 파견하여 체계적인 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임직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마이스토리는 전국의 직역 상담센터를 두산중공업에 오픈하여 두산중공업의 2만여 임직원의 가족은 언제라도 마이스토리를 이용하여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자녀의 심리상담과 부부상담 그리고 가족상담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으며, 놀이치료 미술치료 가족치료 등의 전문 심리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수립하였습니다.

 

 

3. 집단 상담 및 사내교육

 

두산중공업 내 직무 교육 및 사내 프로그램에 마이스토리는 적극 협조하여 회사 내 감정 노동자 직무 수행 집단 상담, 업무 영역 별 차등화 된 심리교육, 불미스러운 사고대처 집단 상담, 직무 연수 교육 프로그램 동참 등의 다양한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조직으로서의 회사의 가치실현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4. 마이스토리의 노력

 

1) 마이스토리의 상담연구소 내 기업상담연구센터는 개별 기업의 개인 및 집단 상담사례 분석을 통해 해당 기업 임직원 전체의 정신건강의 상태 및 해결책을 제시하고 최적의 경영전략을 위한 전체 심리 상담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2) 임직원 개인의 사람의 동반자로서의 마이스토리

 

마이스토리 전문 상담사들은 임직원들의 개인의 고민을 함께하는 전문 집단으로 개인의 비밀보장원칙은 전 상담 기간 동안 준수하며 임직원들의 개인 사람의 정신적 어려움을 같이 이겨가는 전문 조력자로서 임직원 개인의 삶의 동반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전문 상담을 위한 마이스토리 임직원의 노력

 

마이스토리는 기업의 사내 EAP기능을 강화하고, 심리상담센터 운영의 선진화와 체계화 실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