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ory is/Mystory 방송&언론보도

울산심리상담센터 정고운 원장 울산 MBC 울트라 출연

안녕하세요? 울산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저희 마이스토리 울산센터 정고운 원장님께서 9월 17일 울산 MBC 울트라에 생방송으로 출연하셨답니다.

부부클리닉 '명절과 전쟁' 편에 출연하시어 명절에 부부간에 겪을 수 있는 갈등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요, 퀴즈 형식으로 문제가 나오고 정답에 대한 설명과 해설을 통해 해결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질문을 보시면 답이 쉽게 나오실텐데요, 명절 갈등은 배우자를 이해하고 배려하고 격려하는 말로써 부드러운 분위기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정고운 원장님께서는 명절날 가장 부부갈등을 유발시키는 3가지 멘트를 소개하시면서 이 멘트를 어떻게 바꿔 말하면 좋을지도 설명해 주셨는데요,

느껴 지시나요?^^ 같은 의미이지만 어조만 바꿨을 뿐인데 훨씬 더 받아들이기 편안하고 거부감이 없습니다. 가족 친적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의미도 크지만 더불어 가족간의 오해나 갈등도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대화법으로 대화를 하신다면 훨씬 더 부드러운 가족 분위기를 만들어가실 수 있고, 더 나아가 온 가족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힘든 상황이더라도 서로에 대한 섭섭함 보다는 고마운 점을 언급하며 힘이 되는 말을 해 준다면 더욱 좋겠죠. 의미있는 명절이 점점가며 부담과 힘듦으로 다가오기도 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지만 서로에 대한 이해와 격려가 함께한다면 즐겁고 행복한 명절 모임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울산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정고운 원장님께선 언급하셨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