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남본점

강남청소년심리치료센터, 용인외대부고 학생들 진로탐방 방문

안녕하세요? 강남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11월 4일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에 용인외대부고 학생들이 진로탐방 차 방문해 주었어요. 심리상담와 미술치료사의 역할과 되는 방법, 그리고 이 직업이 어떠한 보람이 있고 앞으로 어떠한 전망이 있는지에 대해 마이스토리 강남센터 김재훈 선생님과 만나 함께 얘기하고 설명듣고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겪는 마음의 아픔을 치유하는 것이 심리상담사와 미술치료사의 역할입니다. 앞으로도 더 전망이 큰 직업군이라 볼 수 있는데요, 좋은 직업의 기준은 내가 이 일을 통해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심리상담과 미술치료는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여 행복하게 만드는 중요하면서도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직업인 만큼 이번 강남청소년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에서의 진로탐방은 그런 의미에서 정말로 뜻깊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의 질문들을 받아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심리상담사, 미술치료사의 구체적인 역활, 힘든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극복해야 하고, 만약 이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인드로 임해야 하는지 등등 많은 질문들이 나왔어요. 마이스토리 강남센터 김재훈 미술치료사는 학생들의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상세하게 해 주었으며, 여러가지 중요한 팁들도 제공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