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ory is/Mystory 운영원칙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자주하시는 질문들

고객님들께서 자주 하시는 질문들

안녕하세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고객님들께서 저희 마이스토리에 문의하시는 과정에서 자주 해 주셨던 질문들을 10가지로 요약해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저희 센터나 상담 절차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고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번부터 10번까지 어떠한 질문들을 많이 해 주셨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1. 연령과 상관없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연령과 상관없이 누구나 심리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음의 불편을 겪고 있는 영 유아 청소년에서부터, 심리적인 문제로 말씀하시지 못하는 고민이나 걱정을 갖고 계신 성인, 노인분들, 원활하지 못한 부부관계로 마음의 힘듦을 겪고 계신 부부님들까지, 마이스토리는 모든 연령층의 분들을 대상으로 어떠한 심리적 문제인가도 상관없이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상담을 진행합니다.

Q2. 미리 예약을 하고 찾아가야만 하나요?

저희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일반적인 병원 진료는 짧게는 1분 길어야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심리상담은 적어도 1시간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객님들께서도 시간을 비워두셔야 하고, 심리상담사 또한 고객님이 원하시는 시간에 최대한 맞게끔 일정을 조율해야 함으로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시고 그냥 방문하실 경우 오래 기다리셔야 하거나 상황에 따라 상담이 다음으로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Q3. 초기상담은 무엇인가요?

초기상담은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에서의 처음 상담사와의 만남입니다. 처음 내방하시면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기초 자료가 준비되어 있어 그 자료를 기본으로 초기상담이 진행됩니다. 초기상담은 상담의 진행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상담사의 전문적인 상담 진행에 따라 자신의 심리적 어려움의 원인에 대하여 같이 이해하 가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기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심리검사가 필요한지, 상담을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지, 어떤 심리치료 기법을 사용할 지 등이 결정하게 되며, 처음 상담사와의 만남인 초기상담을 통해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는 토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Q4. 건강보험이나 민간보험이 적용이 되나요?

심리상담센터는 병원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보험이나 민감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신과와는 달리 약물을 처방하지 않으며 어떠한 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Q5. 상담 기록이 남나요?

마이스토리는 상담사 윤리 규정 및 본원 운영 규칙에 의해 내담자의 동의 없이 상담 기록을 남겨 기관에 제공할 의무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신체 또는 타인의 신체를 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비밀보호규정의 예외규정은 초기 면담 시작 전 내담자에게 제공되며 사전 동의 절차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Q6. 부모도 함께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아이상담의 경우 부모의 생각과 행동은 아이 상담진행과 증상완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부모 상담을 성인상담사 선생님이 개별적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이 상담과 병행하는 경우 상담시간 내에서 시간을 분할하여 아이상담과 부모상담을 진행합니다.  

Q7. 심리검사를 하게 되면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어떤 종류의 검사를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종합심리평가일 경우 대학병원 근무자격이 있는 정신보건임상심리사가 진행하며 두 시간 반에서 세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검사 후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두고 임상심리사의 심리평가와 심리평가 보고서가 같이 진행되며, 초기상담내용과 심리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결과상담이 한 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각 심리검사 마다 소요 시간 및 방식이 다르지만 심리검사는 어떠한 마음으로 받는지가 중요합니다. 각 센터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정확한 심리검사가 이루어집니다.

Q8. 온라인 예약을 하면 예약이 완료되나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에 온라인 예약을 하셨다 해서 예약이 확정 되는것은 아닙니다. 저희는 내담자 분들의 주된 문제와 연령에 따라 전문가 선생님을 배치하기 때문에 예약을 하시더라도 상담 직원이 확인 전화를 드려 상담의 내용, 상담사 배정, 상담시간 등으로 확인한 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따라서 전화번호를 남기시지 않을 경우 예약이 확정되지 않으므로 참고해 주시길 바래요.^^

Q9. 홈페이지에 있는 온라인 상담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나요?

온라인 상담의 답변도 전문가가 충분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답변을 드리지만 모니터상의 답변 만으로 심리적 문제가 한 번에 해결될 순 없습니다. 마음이란 그렇게 쉽게 조언과 답변만으로 바뀔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홈페이지 내의 온라인 상담은 내담자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점을 답변해 드리거나 자신이 생각하는 전반적인 증상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간략히 들어보는 창구의 역할만을 할 뿐 정말로 마음이 치유될길 원하신다면 내방하셔서 전문가와 상담을 꾸준히 받아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Q10. 무료주차가 가능한가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무료주차를 가능하게 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도심지역의 경우 상황에 따라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방하시기 전 각 센터로 연락주시면 주차에 대한 안내를 친절하게 해 드리고 있으니 연락주시면 됩니다.^^

저희 마이스토리는 아동 청소년 성인 모든 연령층 분들의 마음을 전문적으로 치유하는 종합 심리상담센터로서 내담자 분들께서 마음편히 상담을 받으시고 행복을 되찾으실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말씀하시지 못했던 고민과 걱정이 있으셨다면 언제든지 편안한 마음으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이스토리 강남센터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