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동센터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EBS 모여라딩동댕 1대 번개맨 서주성씨 방문

안녕하세요?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한때 EBS 모여라딩동댕에서 번개맨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서주성씨를 기억하시나요?

1대 번개맨으로 활약해 오시며 많은 아이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안겨 주신 서주성씨! 비록 번개맨 은퇴를 하신 진 꽤 되셨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아이들에게 받는 사랑은 여전하시다고 해요. 오늘은 그런 서주성씨께서 두 자녀분의 마음을 알아보기 위해 마이스토리 강동점에 방문해 주신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번개맨 서주성씨께서 받으신 것은 바로 '양육 코칭' 입니다. 양육 코칭이란 미술 활동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양육 방법에 대해 전문가의 코칭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본격 적인 아이의 미술 활동이 이루어지기 전 전문가와의 초기 상담을 통해 지금까지 양육을 해 오며 겪었던 어려움이라던가, 궁금했던 점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먼저 갖습니다.

1층에서 부모 초기상담이 진행됨과 동시에 2층에선 두 아이의 전반적인 마음 상태를 알아보기 위한 검사지 작성이 진행됩니다. 검사 문항이 많긴 했지만 전문가의 설명에 따라 하나하나 꼼꼼하게 검사항목에 체크해 내려가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검사가 끝난 뒤엔 본격적으로 미술치료 선생님과의 미술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미술치료는 말로서 표현되기 어려웠던 내제된 억압이나 감정, 그리고 스트레스를 작품활동을 통해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아직 언어 발달 체계가 완벽히 갖추어지지 않아 자신의 생각을 말로서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영,유아,청소년들에게 큰 치유적 효과가 있는 심리치료 프로그램입니다.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과 아이들의 그림을 보고 아이의 마음을 분석해 들어가는 미술치료 선생님, 아이들의 그림을 대충 보면 다 똑같은 그림 같지만, 자세히 관찰해 보면 색깔 하나, 도형 하나, 심지어 크기 하나에도 아이의 감정과 심리상태가 고스란히 묻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론 아이의 검사 결과와 미술 작품을 토대로 전문적인 양육 코칭이 이루어졌습니다.

'아! 그런 점이 있었군요.'

'저는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좋아할 줄 알았는데, 아이 입장에선 그게 아니었군요.',

아이를 좋아하는 번개맨이라 육아도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시는 서주성씨의 표정은 몰랐었던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을때의 신기함으로 가득 차 계셨어요.

그렇게 양육코칭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도 이해하고 올바른 양육 방법에 대한 팁도 많이 얻어 가셨던 번개맨 서주성씨, 그런 서주성씨께서 1년 후 다시 저희 마이스토리를 찾아 주셨습니다.

마이스토리에서 알려주신 방법들을 아이들에게 하나하나 적용해 보았는데 1년 전보다 훨씬 더  아이들과의 관계도 더 좋아졌고, 아이들도 엄마 아빠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 같다며 매우 흡족해 하시는 거예요. 

얼굴에 웃음꽃이 가득하신 서주성씨의 모습을 뵈니 저희도 매우 기뻤고, 앞으로도 더욱 진심을 다해 내담자 한분한분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 드려야겠다는 다짐도 했답니다. 이렇듯 서주성씨와 함께한 마이스토리는 앞으론 여러분들과도 쭉 함께하게 될 것입니다.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많이 사랑해 주시고 지켜봐 주실꺼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