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강남본점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EBS 하나뿐인 지구 촬영

 

안녕하세요?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2016년 11월 1일 그리고 4일 이렇게 이틀에 걸쳐서 저희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에서 EBS 하나뿐인 지구의 방송 촬영이 진행되었답니다.

 

 

 

EBS 하나뿐인 지구는 자연과 인간과의 상관관계에대해 집중적으로 다룸으로서 지구를 되살리는데에 일조하는 의미있는 친환경적인 프로그램인데요,

 

지구를 깨끗한 환경으로 가꾸는 것도 지구를 살리는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지구라는 땅 위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진정한 행복일 것입니다.^^

 

정말로 하나뿐인 지구다. 지구위에 사는 우리들이 행복하다면 지구도 행복하지 않을까?

 

지구에서 살아가는 우리들 한 명 한 명이 진심으로 행복하다면, 행복한 한 사람이 주변을 행복하게 하고 그로인해 사회도 점점가며 행복해 지게 되고, 사회가 모여서 구성된 지구도 머지않아 행복해 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사람의 심리와 지구의 미래는 깊은 연관이 있다고 저희는 보구요. EBS 하나뿐인 지구라는 프로도 저희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답니다.^^

 

 

이번에 방송될 내용은 답답한 인터넷 스마트폰과 같은 유해 환경에서 벗어나 자연 환경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공유하고 놀아주는 아빠들의 모습이랍니다.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에서 촬영된 내용은 자연 환경 속에서 아빠와의 유대관계를 형성해 온 아이들의 심리상태가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어떤지에 대한 내용과 아이와 부모간의 관계가 정말로 건강한지에 대해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내용이었는데요,

 

촬영이 진행되었던 마이스토리 강남센터의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시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 센터에 촬영이 있는 날엔 센터내에 출연자 분들과 스탭분들로 꽉 차서 항상 분주한 분위기랍니다.ㅎ

 

촬영이 있는 날엔 센터가 조금 시끄러울 수도 있어서 그날 오시는 내담자 분께도 미리 공손히 양해를 드리는데요, 기분 좋게 괜찮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희로서는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아이에게 마이크를 달아주시는 스탭분의 모습을 담아봤어요. 찰칵!

 

 

스탭분들은 열심히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하시고, 양소영 원장님께서는 검사 진행에 관한 내용을 아이 아버님께 설명해 드리고 계시고, 모두가 촬영 준비에 바쁜 모습이십니다. 열정이 담긴 준비 모습도 담아봤네요. 찰칵! 얼마나 분주하길래 그러냐고요?

 

 

ㅋㅋ 이제 아시겠죠? 이렇게 분주하답니다.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노는 소리, 감독,작가,스탭분들이 구석구석 다니시며 준비 및 지시하시는 소리! 이런 분주함에서 나오는 소리는 저희 마이스토리에겐 소음이 아닌 행복이 생겨나는 아름답고 소중한 음악이랍니다.

 

마이스토리 1장 - 행복의 분주? ㅋㅋㅋ 뭐래 ㅜㅜ

 

저희 센터에 방문해 주신 소중한 아이들과 출연자 분들 그리고 EBS 하나뿐인 지구 모든 스탭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느낍니다.

 

 

준비는 점점 끝나가고, 이제 검사가 진행될 것인데요. 미리부터 검사실에 들어가 있는 아이들의 모습! 어떤 검사를 받게 될지 궁금해하며 긴장해 있는 아이들...

 

처음엔 다 그래! 릴렉스~ 릴렉스~

 

 

촬영 시작하겠습니닷!

 

스탭분의 큰 목소리가 들리고, 드디어 촬영이 시작되었답니다. 자리로 돌아가시며 마지막 싸인을 보내시는 양소영 원장님의 모습이에요.

 

13년 상담 경력에 방송출연 경험까지 많으셔서 그런지 감독, PD, 작가님과의 호흡도 척척 잘 맞습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심리 프로그램으론

 

HTP(집,나무,사람 검사), KFD(그림심리가족화검사), SCT (문장완성검사) 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아이의 심리 상태를 알아보고 분석하는데 효과적인 그림 그리고 문장 검사인데요,

 

언제 피곤했냐는듯 아이에게 집중하시는 양소영 원장님의 프로다운 모습과, 양소영 원장님의 안내에 따라 하나씩 하나씩 검사지를 그림으로 채워가는 아이의 모습이에요.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의 양소영 원장님께서는 아이의 그림뿐만이 아닌 작은 행동 하나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관찰하셨어요.

 

꼭 결과물(작품)에서만 아이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는 건 아니니까요. 아이의 심리상태를 파악하는데 결과물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건 사실이지만 그림을 그릴때의 아이의 표정, 움직임 그리고 눈동자와 숨소리 하나하나까지 심리적인 면을 파악하는데 큰 단서가 됩니다.

 

 

한쪽 방에선 양소영 원장님의 심리 검사가, 그리고 다른 방에선 친절한 데스크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또 다른 검사가 진행됩니다.

 

KFD 문장 완성형 검사인데요,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문장을 채워나가는 검사이기 때문에 전문가 선생님 없이 혼자서도 가능한 검사랍니다.

 

 

아이를 대상으로 한 심리 검사뿐만이 아닌 아빠와 아이들의 관계를 알아볼 수 있는 검사도 진행되었답니다.

 

 

놀이치료실에서 아빠와 아이와 함께하는 부아 상호작용 평가가 이루어졌는데요, 부아 상호작용 평가를 통해

 

* 적절한 지시와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제한을 설정하는가? (구조)

* 아동의 상태와 반응을 조율하면서 즐거운 상호작용으로 아동을 개입시킬 수 있는가 (개입)

* 편안함과 평온함, 그리고 양육에 대한 아동의 욕구를 충족시키는가 (양육)

* 발달상 적절한 수준에서 성공을 위한 아동의 노력을 지지하고 격려하는가 (도전)

 

이렇게 4가지의 반응을 살펴봄으로서 아이의 심리상태와 종합적인 발달과정을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 검사 결과를 말씀드리는 것으로 마무리! 아이의 종합적인 상태를 들어보는 이 시간이야말로 부모 입장에선 가장 떨리고 걱정되는 시간일 것 같아요.

 

아이의 마음을 정확히 알아볼 수 있다는 설레임과, "우리 아이에게 혹시 문제가 있으면 어떻하나?" 라는 걱정! 이 두가지가 교차된 묘한 기분으로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양소영 선생님 방으로 들어오시는 아버님!

 

그러나 그러한 긴장과 떨림을 극복하고, 아이의 마음을 정확히 알아보시기 위해 용기를 내시는 출연자 아버님 포함 모든 부모님들이시야말로 진정한 100점짜리 훌륭한 부모님이시라고 양소영 원장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아이들의 행복이 곧 미래의 행복이요, 넒은 의미에서 볼 때 결국 지구의 행복이 아닐지요?^^

 

사랑으로 양육하시는 훌륭한 부모님 밑에서 자란 아이는 나중에 성장하여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도 사랑으로 아이를 가르치고 양육합니다.

 

부모님의 사랑이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지요.

 

이렇듯 계속해서 사랑의 양육이 이어지게 된다면 결국엔 우리가 그토록 바라는 행복한 세상이 올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 봅니다. 우리가 지금 아이의 문제로 인해, 혹은 아이의 마음을 알아보기 위해 아동심리검사를 받는 것,

 

"우리 아이가 왜 심리센터에 있지?" 라는 걱정이 당연히 드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이 곧 소중한 지구다 -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그러나 많은 고민끝에 어렵게 센터에 방문하신 그 한번의 용기가 행복의 씨앗이 되고 결국엔 아이를 행복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행복한 아이들이 성장해서 지구를 구성하는 행복한 사회의 구성원이 된다면 지구가 행복해 지는 일은 당연 또 당연할 것입니다.

 

이번에 저희 센터에 방문하신 귀엽고도 소중한 아이들과, 출연자 아버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좋은 심리센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저희 강남 아동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를 촬영 장소로 선택해 주신 EBS 하나뿐인 지구 감독님, PD님, 작가님 스탭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