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주식중독예방치유센터

주식중독치유센터, 경향신문 실용아케데미 강의

 

안녕하세요? 주식중독치유센터 마이스토리에요. 경향신문에서 주최하는 실용아카데미 주식강의에 저희 주식중독 연구센터의 이경윤 센터장님께서 참여하시어 주식과 심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계신데요,

 

강의명은 바로 "주.마.다.방" (주식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이랍니다.

 

오늘은 "주마다방" 강의 현장을 마이스토리가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경향신문에서 주최하는 실용아카데미, 저희 이경윤 센터장님의 주마다방은 9월27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이 된답니다. 들어가기전 경향신문 본사를 담아봅니다. 찰칵!

 

 

강의는 경향신문 본사 12층 강의실에서 진행 되었어요.

 

 

이번이 주마다방 2번째 시간,

 

주식중독치유센터 이경윤 센터장님께서 주식강의를 하시는 모습인데요,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목소리와, 풍부한 주식에 대한 전문성이 조화를 이루어 강의의 서론부터 수강생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으시더라고요? ㅎ

 

 

열정적인 강사와 수강생 분들의 모습!

너무 보기 좋네요.ㅎ

 

주식을 잘 하기 위해서는 주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나 자신부터 올바르게 파악하는 것이라고 이경윤 센터장님께선 말씀해 주셨어요.

 

 

이경윤 센터장님께서 하신 말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씀이 한가지 있었어요.

 

"사람이 생존하는데 있어서 태양은 꼭 필요한 존재다. 그러나 태양빛을 오래 쬐게 되면 살이 타고, 피부암에 걸리게 될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서 태양을 나쁘다고, 없어져야 된다고 말한다면 그 사람은 삶 자체를 포기하게 되는 것과 다름 없다."

 

우리가 오해하고 있었던 주식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태양에 비유해서 설명해 주신 내용인데요,

 

주변을 둘러보면 주식해서 잘 되신 분들보단 주식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 만큼 자연스럽게 주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저에게도 깔려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주식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식 중독과 관련된 자가진단 테스트도 진행합니다.

 

자가진단을 통해 나의 주식중독이 어느정도인지를 알 수 있고, 그 결과를 토대로 조금씩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와 심리는 따로 분류되어 있는게 아닌 밀접한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내 마음과 감정을 제대로 파악하는 과정이야말로 건강한 주식문화를 형성하는데 꼭 필요하며 매우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자가진단 및 테스트지를 작성하시는 수강생 분들의 모습이에요.

 

강생 분들중엔 현재 주식과 관련된 직종에 계시는 분들도 계셨고, 현재 주식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주식에 대해 배워보고자 하시는 다양한 분들이 계셨는데요, 모두 배우겠다는 의지와 열정이 뜨거우신 관계로 가까이 접근하기 힘들었답니다. (앗 뜨거!)

 

 

또한 수강생 분들중엔 연세가 지긋하신 어르신께서도 계셨는데요, 열심히 강의를 들으시고 강사님의 질문에 대답까지 힘차게 하시는 어르신의 열정을 느끼며 저 분이야말로 연세는 드셨지만 진정한 청춘이 아니실까? 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ㅎ

 

 

열심히 강의를 들으시는 수강생 분들을 위해 이경윤 센터장님께서도 열심히 열강해 주신 만큼 따라서 이번 실용아카데미 주식강의 주마다방은 수강생 분들은 물론 이경윤 센터장님께도 매우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원치 않는 주식 손실로 힘들어하시거나, 주식 중독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께, 또는 주식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더불어 주식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알고 싶으신 모든 분들께 저희 주식중독치유센터 마이스토리는 한줄기의 빛과 희망이 되어드리고 싶었습니다.

 

경향신문 실용아카데미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인데요,

 

순히익률 향상이나 주식관련 기술에만 초점을 맞추는게 아닌 주식을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는 제대로된 이해와 더불어 마음 상태를 갖게끔 도와드림으로써론적으론 투자자들이 주식과 나 자신을 바로알고 더 나아가 건전하고 올바른 대한민국의 주식문화를 확립하고자 하는 명확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과 관련된 문제가 생기실 경우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주식이 아닌 문의주신 분께 초점을 맞춰 전문적인 주식 상담을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월 1일까지 진행될, 경향신문 실용아카데미 "주마다방" 끝나는 날까지 쭈욱~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주식중독치유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