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ory is/Mystory 방송&언론보도

부산 심리치료센터, SBS 궁금한이야기 출연, 왕따/집단따돌림 상담

안녕하세요?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집단 따돌림만큼 상처가 큰 것은 없죠. 그러나 집단 따돌림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피해 학생이 가해 학생의 보복을 두려워한 나머지 피해당한 일을 교사나 또래 친구들 심지어는 부모에게까지 말하지 않고 숨긴다는 것에 있습니다.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SBS 궁금한이야기 출연

저희 마이스토리는 SBS 궁금한 이야기에 출연하여 왕따로 인해 힘들어하는 한 중학생을 상담하였습니다. 또래 아이들로부터  폭언 욕설 구타 등 많은 상처를 받았지만, 내가 못나서 그런 거라며 자신을 자책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너무 아팠는데요, 상담을 통해 하나하나씩 근본적인 문제와 직접 대면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조금이나마 마음의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왕따 및 집단 따돌림과 같은 문제는 단기간에 치유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며, 주변에서 알아차리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피해 당사자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주변의 도움이 절실히 요구된다 볼 수 있는데요,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SBS 궁금한이야기 출연

평소 아이가 아무렇지 않다고 해서, 잘 지낸다고 해서 '괜찮구나!' 라고 생각하시며 마음을 놓으셔서는 안 되며, 그럴 수록 진심어린 소통과 대화를 통해 아이의 마음이 어떤지를 파악하고 점검하는 것이 왕따 및 집단따돌림초반에 예방할 수도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서연정 원장은 언급했습니다.

특히 위의 상황과 같이 우울증이 심각해진 경우에는 주변에서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것이 큰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자녀의 입장에선 부모가 자녀의 말을 경청하 이해해 주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 수 있고, 자녀가 학교에 나가는 것을 심각하게 불안해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면 자녀의 상황에 맞는 얼마든지 좋은 방법을 찾으실 수도 있으므로 자녀의 입장과 상황을 고려하시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SBS 궁금한이야기 출연

해결되기 어렵고, 자녀의 마음에도 큰 상처를 주는 예민한 왕따, 집단따돌림 문제!, 혼자 노력하면 힘들고 불가능할 수 있지만 피해학생과, 부모, 그리고 주변 모두가 하나되어 노력해 나간다면 충분히 극복될수도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상담은 피해학생을 대상으로 한 초기상담만을 진행한 것 만이 아닌 초기상담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부모상담도 진행함으로서, 자녀의 현재 심리 상태와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응 방법과 여러가지 양육 코칭도 함께 해 드렸는데요, 

상담이 끝난 후 아버지의 손을 꼭 잡고 나가는 내담자의 모습을 보고 앞으로도 저렇게 아버지의 손을 꼭 잡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되셨음 하는 바램을 가지고 진심으로 응원의 박수를 쳐 드렸답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든 문제로 느껴져도 방법을 찾으면 적합한 해결 방법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 길을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가 함께 찾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