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저희 마이스토리 강동점이 과거 헤럴드에서 주최하는 '헤럴드 드림빅 프로젝트' 에 참여하여 미술 활동을 통해 아이와 마음을 나누고 아이의 부모님께 양육코칭을 해 드린 이야기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헤럴드 드림빅 프로젝트란 아이 스스로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헤럴드'에서 실시한 교육, 및 창의적인 직업체험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헤럴드 드림빅 프로젝트에 저희 마이스토리는 '미술로 알아보는 아이 마음'이란 주제로 참여 하였는데요,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아이의 마음을 진단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부모님들께 아이에 맞는 올바른 양육방법에 대한 코칭을 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번째론 미술활동이 이루어지는 장면이에요. 미술 활동을 통해 아이의심리를 점검하고 파악해 보는 시간인데요, 아이는 여러가지 색칠 도구를 이용하여 내면의 감정 상태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선생님은 아이와 소통하고 그림에 관한 내용을 점검하며 아이의 마음과 심리 상태를 점검해 나갑니다.

쉿! 조용! 아이가 그림에 몰입하기 시작했어요. 집중해서 그린 저 물고기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궁금해 집니다.

부모님께서도 아이의 미술활동에 참여하시어 함께 하셨답니다. 아이의 그림에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우리 아버님!ㅎ 아버님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금방 알려 드릴테니까요.^^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마지막으론 부모님들께서 가장 원하셨던 시간! 미술 활동을 통한 내용을 토대로 부모님께 양육 코칭을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내가 낳았지만 내 아이에 대해 많은 부분들을 몰랐었는데, 아이의 마음에 대해 하나씩 하나씩 이해를 하시게 되면서 많은 부분들을 다시 생각하게 되셨다고 말씀해 주신 우리 어머님!

이렇듯 아이를 이해하고자 노력해 가시는 어머님, 아버님이야말로 진정한 100점짜리 부모님이 아니실까? 저희는 그렇게 생각을 하고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육아의 기초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정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아이를 믿고 사랑해 주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실 수 있고, 또한 그렇게 하심으로서 아이는 물론 가정의 행복이 가득할 수 있도록 저희 마이스토리가 옆에서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기를 바라며. 이상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오금동 18-30 |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강동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행복담은 의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길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