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대전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지은 수능 응원 문구

안녕하세요? 대전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11월 15일 목요일이 바로 수능이죠. 열심히 노력하였고, 이날을 위해 달려온 만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여 수능을 잘 보는 것이야말로 너무도 중요하답니다. 이제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수능을 앞둔 수험생 분들을 위해 마이스토리가 수능 응원 문구를 몇개 지어보았는데요, 뻔한 말일수도 있어서 가슴에 와닿지 않으실수도 있겠지만 대전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의 마음을 알아주시고 힘 내셔서 수능 잘 치르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대전 마이스토리가 지은 수능 응원 문구!


* 결과와는 상관없이 노력한 여러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승리자!

좋은 결과가 여러분들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과 이전에 꼭 기억하시고 명심하셔야 할 것은 여러분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입니다. 수능 자체로도 승리자이지만 인생을 길게 보았을 때도 여러분들은 포기하지 않았음으로 진정한 승리자이며 앞으로도 떳떳하고 당당한 삶을 살아가시게 되리라 저희는 믿습니다. 파이팅 하시고 힘 내셔서 노력이 빛날 수 있는 좋은 결과가 있게 되시길 바랄게요.


* 확률은 20%! 찍어도 맞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져라!

수능을 풀다 보면 모르는 문제, 잘 이해가 안 되는 문제가 분명히 나옵니다. 시간은 계속해서 가고 마음이 초조해지죠. 초죠해 지는 순간 나의 페이스를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전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이럴때 절대 긴장하지 마시고 걱정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찍어도 확률은 20% 니까요. ㅎ 모두가 다 아닌 진리이죠.ㅎㅎㅎ 20%의 확률이 있는 한 절대로 기가 죽거나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모르는 문제더라도 당당하게 찍고, 맞을 거라는 확신을 가지세요. 그러한 확신은 자신감을 가져다 주고 긍정 페이스를 잃지 않게 도와주어 수능 전체를 잘 칠 수 있게끔 해준답니다.


* 무조건 앞만보고 나아가라 앞에는 승리의 여신만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1교시 언어영역을 마치고 2교시 수리영역을 볼 때 '아~ 언어영역 조금만 더 잘풀었으면..." 이라는 후회가 남게 되지요. 이러한 후회는 잊고 다음영역에 집중하세요. 다음영역을 잘 보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죠. 이미 지나간 일은 되돌릴 수 없는 법! 지나간 일에 연연하면 앞의 일에 집중할 수 없고 결과는 더 안좋아진답니다. 뒤돌아보지 말고 앞만 보고 나아가시라고 대전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는 말씀드립니다. 앞만 보고 나아갈 때, 지금 현재 상황에 최선을 다할 때 승리의 여신은 당신의 손을 들어줄 겁니다.


* 나 자신을 믿어라

마지막으로는 '나 자신을 믿어라!' 라는 말입니다. 나 자신을 믿지 못하면 수능 뿐 아닌 내 인생에 있어서 어떠한 것도 할 수 없답니다. 수능은 내가 사회로 나아가는 첫 발판일 뿐, 첫 시작부터 나 자신을 믿지 못하면 안되겠죠. 그동안 노력해 온 시간, 그리고 열정, 여러분은 충분히 여러분 자신을 믿어도 될 만큼 가치있는 존재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두 수능 잘 보시고 파이팅 하셔서 좋은 결과 있게 됫히길 대전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가 응원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