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마이스토리/마이스토리 분당센터

분당 심리치료센터 어린이 우울증

 분당 심리치료센터 어린이 우울증 

 

 

안녕하세요? 분당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어린이 우울증이라는 말을 들으시면 많은 분들이 어린이들이 모 그리 우울할 일이 있겠냐고들 많이 하십니다. 하짐나 어린이 우울증은 전세계적으로 매우 심각한 문제중 하나랍니다.

 

뉴질랜드의 경우, 어린이의 약 10%가 아홉살이 되기전에 우울증 발작을 경험한다고 해요.  또한 학령기의 어린이중 10~15%는 감정상 장애가 있구요.

 

여기서 아주 극소수는 금심한 우울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린이 우울증은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분당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걸렸는지 어떻게 알수 있나?

 

일단 아이들이 어떤 일을 해도 즐거워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밖에 나가서 놀려고도 하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지내려고도 하지 않는다. 또한,  가족에게도 관심이 없으며, 어떤일에도 집중력을 보이지 않게 된다.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에도 집중하지 못하고, TV 프로그램을 보는일에도 정신을 집중시키지 못한다. 또한, 불면증이 올수도 있고, 식욕이 없거나 과식을 하며 죽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기도 한다.

 

 

분당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어린이가 우울증에 걸리는 원인은?

 

 

1. 무엇가를 잃어버렸을 경우

 

부모를 사별하거나, 친구나 가까운 친척을 사별하거나 애완동물을 잃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혹은 무시당하거나 배척당하는 일도 원인으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2. 무시당하거나 배척당하는 일도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의 어린이가 부모님으로부터 마음의 상처를 입게되서 자신 이 무가치한 존재라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부모가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무조건 어린이가 잘못했다고 어린이의 탓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3. 부모 중 한명이 혹은 두명 다 감정상 장애가 있다면 그것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우울증-마음을 열수있는 방법은?

 

 

1. 일단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택해서 아이에게 구체적으로 무슨일이 있는지 물어보기

 

2. 어린이가 가진 감정에 대해 숨김없이 털어놓을 기회제공

 

3. 심한 우울증이라면 집에서 다루기 보단 전문가를 찾아가 약물치료도 도움.

 

 

 

분당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

 

항상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주고, 칭찬을 베풀어주며, 감정적으로 힘들지 않게 지원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