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육아 정보 TIP

강남 심리치료센터, 아이의 5가지 영역

안녕하세요? 강남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무조건 아이를 훌륭하게 키워야 한다는 부모의 생각으로 아이의 발달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부모가 주입식 방법으로 지식을 넣어주려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좀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지능 발달을 도와야 하지요. 지능은 부통 지각력, 어휘력, 이해력, 수리력, 사고력의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지므로 이 부분들을 고루 발달시키는 것이 비결입니다.

 

 

그럼 발달시켜 주어야 할 아이의 5가지 영역에 대해 강남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각력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 시각,청각,촉각 등의 여러 가지 감각을 사용하게 합니다. 모양이 같은 사물 찾기, 그림자 찾기, 그림 조각 맞추기, 음식냄새 알아 맞히기, 여러 가지 물감 만져 보기, 음식 냄새 알아 맞히기 등의 놀이가 좋습니다.

 

 

2.3 어휘력, 이해력

 

강남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5가지 영역 중 2번째 3번째는 어휘력, 이해력입니다.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책을 골라 읽어 줍니다. 물건의 이름 말하기, 같은 글자가 들어가는 낱말 찾기, 수수께끼 놀이, 자기 생각이나 원하는 것을 말로 표현하기 등도 좋습니다.

 

 

4. 수리력

 

수 자체를 가르치기 전에 직접 사물을 가지고 크기나 무게를 비교하고, 차례대로 나열하는 놀이 등으로 수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주스 마실 사람에게 잔 나누어 주기, 식사때 수저 놓기, 길이 재기, 물건의 무게 비교하기 등을 비교해 보게 합니다.

 

 

5. 사고력

 

강남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아이들의 5가지 영역중 마지막은 바로 사고력입니다. 아이들과 친근한 물체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을 해보고, 왜 그런지 해답을 찾아봅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는 판단력과 추론하는 능력이 생깁니다. 물건의 크기나 용도에 따라 분류하기, 관계 있는 것끼리 짝 짓기 같은 성질이 있는 물건 고르기 등이 좋은 방법입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강남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로 문의주세요.